더존비즈온, 국제공인 SW 품질관리 인증 ‘CMMI 레벨3’ 획득

국내 대표 ERP 기업으로서 기술 우위, 품질 우수성 증명

글로벌 수준 역량 인정… 향후 대기업, 공공 ERP 시장 경쟁력 확대 기대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20-06-24 14:40
춘천--(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국제적으로 공인된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의 ‘Level 3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CMMI는 과거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 소프트웨어 공학연구소(SEI)가 미국 국방성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이며, 현재는 CMMI Institute에서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에서 기본적인 요구 조건으로 제시되고 있는 등 업계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이번에 CMMI Level 3 인증을 획득하면서 대외적으로 국내 대표 ERP 기업으로서 기술 우위 기업이자 품질 우수 기업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동시에 기업 내부적으로도 표준 프로세스 개선과 최적화를 통해 ERP 프로젝트 수행 역량의 상향 평준화 및 인적 역량 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존비즈온은 글로벌 수준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는 평가다. 이를 통해 ERP 프로젝트의 구축 품질 및 고객 만족도까지 동시에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향후 대기업 및 공공 시장에서의 수주 확대 등 경쟁력 강화도 예상된다.

실제로 더존비즈온은 차세대 ERP인 ‘ERP 10(텐)’을 앞세워 대기업 및 대형 공기업의 ERP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해당 시장 영향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또한 중견기업 ERP 시장에서도 외산 ERP 윈백과 중견그룹사 및 자회사를 통합 수주하는 대형 ERP 사업 수주에 강점을 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ERP의 명성을 지키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국제공인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인 CMMI Level 3 인증 획득을 계기로 ERP 프로젝트의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모두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존을지타워를 중심으로 새롭게 추진하는 ICT 구축방법론(FoEX 구축방법론)과 시너지를 통해 ERP 분야 대외 경쟁력과 인지도를 모두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더존비즈온 개요

더존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Solution과 Service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으로 12만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특히 2011년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신축, 본사를 이전하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로 자체 데이터센터인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공인전자문서센터)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였다. 2019년 서울 을지로 부영빌딩을 매입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거점을 마련하고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앞서 2017년 업계 최초로 매출 2000억원 시대를 열었고, 2020년 현재 전년동기 대비 22분기 연속 성장이라는 성공 신화를 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실
박경택 부장
02-6233-25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