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재택근무 고객사 대상 설문조사 진행… "다우오피스로 업무 연속성 유지"

재택근무 기간 다우오피스 기능 중 '전자 결재' 가장 많이 활용해
출처: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20-06-22 09:00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2020 상반기 재택근무 리포트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22일 --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자사의 그룹웨어 솔루션 ‘다우오피스’를 사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시행’에 관한 설문 조사를 한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설문 참여자 429명 가운데 48%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재택근무를 했다”고 응답했으며 나머지 52%는 업무 특성상의 이유 등으로 재택근무를 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재택근무를 했다고 응답한 기업 가운데 59%는 5인 이상 50인 미만의 사업장인 것으로 나타나 많은 중소기업이 다우오피스를 활용해 재택근무를 했음을 알 수 있었다.
고객사들의 재택근무 시행기간
재택근무를 했다고 답한 기업들의 재택근무 기간은 1주일 미만이 31%로 가장 많았으며 1개월 이상도 26%로 높은 수준을 보였다. 재택근무 만족도는 △매우 만족 21% △만족 38%로 반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다.
재택근무 중 가장 많이 활용한 다우오피스 기능
재택근무 기간 가장 많이 활용한 다우오피스 기능은 △전자 결재 27% △메일 23% △메신저 14% 순이었다. 그다음으로는 다우오피스가 특허받은 협업 기능인 ‘Works’가 8%를 차지했다. 많은 고객이 재택근무 시 전자 결재 기능을 잘 활용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로 신규 도입 고객사 가운데 45%는 전자 결재를 다우오피스 도입의 결정적 이유로 골랐다.

“재택근무 시 다우오피스 이외에 사용한 업무 솔루션이 있다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는 “다우오피스만 활용했다”고 응답한 비중과 화상 회의를 선택한 비중이 각각 24%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PC 원격제어(22%) △가상사설망(14%)이 뒤를 이었다. 최근 많은 기업이 비대면으로 업무 미팅을 진행하면서 화상 회의는 뉴노멀 시대의 필수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우오피스도 이런 흐름에 맞춰 2020년 하반기 화상 회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대체로 다우오피스를 통해 원활하게 재택근무를 진행했으며 기존 업무 진행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게 재택근무 중에도 실시간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피드백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우기술 정종철 전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업무가 당연한 일상이 될 것이기 때문에 기업에서도 이에 맞는 업무 솔루션 및 환경이 구현돼야 할 필요가 있다”며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도 고객의 소리(VOC)를 수집해 재택근무 시행 시 불편함이 없도록 화상 회의와 같은 편의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설문 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우오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이다.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 경영’을 펼쳐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언론연락처: 다우기술   사업기획팀   김지윤 대리   070-8707-165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다우기술, 재택근무 고객사 대상 설문조사 진행… “다우오피스로 업무 연속성 유지”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