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CPI 카드그룹과 함께 업계를 대표하는 카드 전 세계 출시

비자와 CPI, 독점 계약 통해 최대 98% 업사이클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CPI®의 ‘어스와이즈 하이 콘텐츠 카드’ 전 세계 출시 및 판매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20-06-17 16:2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와 CPI 카드그룹(CPI Card Group Inc.)(OTCQX: PMTS, 토론토증권거래소: PMTS, 이하 CPI)이 지속 가능성을 높인 카드 생산을 위해 최대 98%까지 업사이클 플라스틱을 사용해 제작된 어스와이즈 하이 콘텐츠 카드(Earthwise™ High Content Card)를 16일 선보였다.

CPI는 대표적인 신용, 직불 및 선불카드 솔루션 제공업체다. 전 세계에 출시되는 이 제품은 비자 고객 및 카드 소지자에게 독점적으로 제공된다.

CPI는 결제 카드에 처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고 환경에 유입되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절감하기 위해 어스와이즈(Earthwise™) 하이 콘텐츠 카드를 제작했고 동종 업계 최초로 비자의 사용 승인을 받았다. CPI는 독점 계약을 통해 비자 카드를 발급하는 전 세계 모든 금융기관에 어스와이즈 하이 콘텐츠 카드를 제공하며 이 카드는 EMV® 호환 및 듀얼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접촉 및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하다.

더글러스 세이보(Douglas Sabo) 비자 부사장 겸 기업 책임 및 지속가능성 총괄은 “비자는 데이터센터의 거래 처리 과정에서 100% 재생 전력을 사용한다거나 카드 소지자들의 카드를 지속 가능한 소재로 제작하는 등 모든 업무에서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CPI와의 협업은 환경보호에 대한 노력과 함께 포용 성장 목표를 추진하는 과정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궁극적으로 결제 산업 전체와 환경에 도움이 될 제품을 출시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자가 승인한 어스와이즈 하이 콘텐츠 카드는 처음으로 비자 브랜드로 출시된다. 비자가 발행사와 소비자 모두의 높아지는 관심을 충족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더욱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한 금융카드를 개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독립 리서치 업체가 직불카드 및 신용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최근 시행한 CPI 컨슈머 인사이트(CPI Consumer Insights)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3%가 자신의 금융기관이 환경을 고려하는 점이 ‘중요하다’고 응답했고 57% 이상이 재활용 소재로 제작한 카드에 관심을 보였다.

어스와이즈 하이 콘텐츠 카드는 업사이클 플라스틱 일종인 rPETG를 사용해 제작됐다. ‘업사이클’이란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건에 두 번째 생명과 새로운 기능을 부여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CPI는 강력한 생산 역량과 혁신을 활용해 EMV 칩, 안테나, 접착제 등 필수적인 비플라스틱 요소와 재활용 rPETG 플라스틱을 결합했다. 이렇게 제작된 카드는 각 발행사의 최종 카드 디자인에 따라 업사이클 플라스틱의 사용 비율이 최대 98%에 이른다. 신규 출시된 카드는 CPI의 더욱 친환경적인 결제 카드 포트폴리오인 어스 엘리먼트(Earth Elements™)에 추가된다. 어스 엘리먼트 포트폴리오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최초 출시된 EMV® 호환 듀얼 인터페이스 기능의 고성능 결제 카드인 세컨드 웨이브 (Second Wave™)가 있으며 바다에서 회수한 플라스틱을 핵심 재료로 사용했다.

가이 디마지오(Guy DiMaggio) CPI 카드그룹 시큐어 카드 솔루션 수석부사장 겸 총책임자는 “지속가능성을 향한 비자의 노력과 업계 최초의 시도에 박수를 보낸다”며 “지구를 지키기 위해 조치를 취하는 것은 언제나 CPI의 우선 과제다. 모든 발행사와 카드 소지자들이 지구에 영향을 주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데 우리의 노력이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지속 가능한 카드 출시는 2017년부터 매년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 북미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North American Index) 편입과 FTSE4Good 지수(FTSE4Good Index Member) 구성원으로 지정되는 등 수상 경력이 있는 비자의 지속가능성 관련 경력을 강화한다. 또한 저스트 캐피탈(Just Capital)은 비자를 2020년 우수 공정기업(Most Just Companies )에 포함시켰다. 비자의 사회적 책임 및 지속가능성 관련 정보는 웹사이트(https://vi.sa/2Y9xIsj) 참조.

어스와이즈 하이 콘텐츠 카드(Earthwise™ High Content Card)의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picardgroup.com) 참조.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CPI 카드그룹(CPI Card Group®) 개요

CPI 카드그룹(CPI Card Group®)은 결제 기술업체이자 물리적, 디지털 및 온디맨드 방식으로 제공되는 신용, 직불 및 선불 솔루션 제공업체다. CPI는 금융 결제 카드, 맞춤화, SaaS(Software-as-a-Service) 즉시 발행 등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들이 연결을 강화하고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국 전역의 고객들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CPI는 대규모의 고위 보안시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시설은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디스커버(Discover®) 등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결제 브랜드와 PCI 호환 등록이 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picardgroup.com) 참조.

EMV®는 미국 및 기타 국가의 등록상표이며 이외 국가에서는 미등록 상표다. EMV 상표는 EMVCo, LLC가 소유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160050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Inc.)
린디 모코박(ndy Mockovak)
Lindy.mockovak@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