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여성장애인 위한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7월 3일까지 여성장애인 맞춤 보조기기 지원 대상 모집

수원--(뉴스와이어)--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여성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는 여성장애인을 위한 교육·가사·출산·성폭력방지·취업 등의 복지정책이 실시되고 있으나 여성장애인의 사회참여·교육·출산·육아 등의 요구를 반영하는 보조기기 지원제도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센터와 아름다운재단은 여성장애인이 생애주기별로 겪고 있는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업·교육·육아와 사회참여에 필요한 보조기기를 지원함으로써 여성장애인이 보다 능동적이고 자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프로젝트 -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사회참여 또는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서울-경기도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50세 이하의 여성장애인 25명을 대상으로 차량용·운전용 보조기기 지원한다. 또한 높이 조절 테이블, 이동 보조기기, 정보 접근 장치 등의 사회참여를 위한 보조기기와 휠체어 결합 유모차, 높낮이 조절 싱크대/세면대, 높이 조절 유아 침대, 환경제어장치 등의 육아 지원 보조기기 등도 지원한다.

1인 최대 500만원 내에서 수량에 제한 없이 품목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 품목 외의 맞춤형 보조기기도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강인학 센터장은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통해 여성장애인이 취업, 교육, 결혼, 육아 등의 삶의 영역에서 충분한 기회를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소감을 말했다.

사업 접수 기간은 6월 15일부터 7월 3일까지이며 우편 및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보조기기를 통한 장애인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보조기기 서비스, 보조기기 연구개발, 보조기기 관리, 인식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개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신체적 제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적인 보조기구 서비스 제공과 보조 공학 관련 연구 및 산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내 최초의 재활 공학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trac.or.kr

연락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영관리팀
박준욱 대리
070-7116-65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