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금리닷컴, 외국인 주택담보대출 이용 조건 안내

초저금리 은행 주택담보대출, 외국인이 이용하려면… F4비자·거소증 필수
보험사 주담대 소득 증빙 없이 가능
출처: 내금리닷컴
2020-06-15 08:00
내금리닷컴이 외국인 주택담보대출 이용 조건을 안내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15일 -- 연이은 기준금리 인하로 초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의 시중 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용 문의가 늘고 있다. 하지만 전문적인 용어와 복잡한 정책 등을 정확히 이해하기 힘들고 모든 외국인이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이에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내금리닷컴이 외국인 주택담보대출 이용 조건을 안내한다.

우리나라에 3개월 이상 체류하기 위해 외국인 등록부에 등록되는 외국인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재외동포, 방문 취업, 유학, 결혼 이민, 영주 등 체류 자격에 따라 비자 등급이 세분된다. 조선족 중국 동포, 미국 교포 등 우리나라에서 직업을 갖기 위해 입국한 외국인은 F4비자를 받게 된다.

F4비자는 귀국 전 한국영사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해외 국적 동포들의 주민등록증 역할을 하는 거소증(외국국적동포국내거소신고증)은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받을 수 있다. 이 두 가지를 보유 중이라면 은행 계좌 개설, 면허증 취득, 의료보험 등을 적용받게 되며 사실상 우리나라 사람과 동일한 조건을 가지게 된다.

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급여 소득이 필수이며 일부 은행은 MCI보증보험(모기지신용보험) 없이 이용 가능하다. 급여 소득이 없는 외국인은 추정 소득(신용카드)을 바탕으로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어 개인 상황에 맞는 금융사를 찾아야 한다.

내금리닷컴 무료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은행 및 보험사의 주택담보대출 이용 자격부터 최저금리와 한도까지 전화 한 통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세자금대출 사업자대출 등 금융 상품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정확하게 풀 수 있다.

내금리닷컴 개요

내금리닷컴은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사업자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 등 이용 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찾아드리는 금리 비교 사이트이다. 특히 가계부채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담보대출 이용 시 빠르게 변하는 금융시장과 복잡한 부동산 정책을 분석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며, 기존 부채를 점검해 이자를 절감할 수 있는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금리닷컴 임직원 모두는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언론연락처: 내금리닷컴   최경영 대표   02-6956-825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내금리닷컴, 외국인 주택담보대출 이용 조건 안내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