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SK C&C와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판매 계약 체결

SK C&C 클라우드 제트 플랫폼으로 기업 간 거래(B2B) 판매 강화

2020-06-02 16:30
성남--(뉴스와이어)--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시선추적 기술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1일 SK C&C와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비주얼캠프는 2016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에 따라 비주얼캠프는 SK C&C의 클라우드 제트(Cloud Z) 플랫폼을 통해 직접 개발한 모바일 시선추적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더 많은 기업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클라우드 제트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기반의 종합 IT 서비스 플랫폼이다. 비주얼캠프는 기업 간 거래(B2B)를 확대할 계획이다.

비주얼캠프의 모바일 시선추적 SDK는 인공지능 모델을 기반으로 했다. 소프트웨어만으로 구동해 이북(e-Book), 광고, UI·UX, 교육 등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다.

비주얼캠프는 5월 개인 개발자를 위한 모바일 시선추적 SDK 플랫폼 시소(SeeSo)를 론칭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존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있는 기업들의 △시선을 통한 디바이스 컨트롤(입력) △화면 응시여부 확인 △집중도 판단 등 시선추적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를 맞췄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시소의 경우 개인 개발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어 기존 서비스와의 연동, 시선분석을 위한 데이터 서버 통신 등과 같이 기업고객을 체계적으로 컨설팅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며 “이번 SK C&C와의 협업을 통해 기업고객에 더 쉽게 다가감으로써 다양한 산업에 시선추적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주얼캠프는 시선추적기술의 비대면 서비스 활용성을 인정받아 국내외 교육기업 등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프랑스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의 스타트업 협력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래 2019년 12월까지 지원 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5935.5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1724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 설립 7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395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8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gdinfoundation.com

연락처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사업2팀
이지나 PR 매니저
031-5171-5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