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좋은 생명보험사’ 11년 연속 1위 선정

‘2020년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서 안정성·건전성·수익성 등 상위권 차지

최고의 보험금 지급여력비율 기록… 규제 비율 대비 약 3배 높아

뉴스 제공
푸르덴셜생명보험
2020-06-01 11:30
서울--(뉴스와이어)--푸르덴셜생명(대표이사 커티스 장)이 금융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에서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는 소비자가 올바르고 정확하게 보험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금융 전문 소비자단체인 금융소비자연맹이 24개 생명보험회사의 경영공시자료를 비교·분석해 우수한 생명보험사를 발표하는 평가 제도이다.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 항목은 △지급여력비율, 책임준비금 등을 반영하는 ‘안정성’ △유동성비율과 가중부실자산비율을 평가하는 ‘건전성’ △당기순이익, 총자산수익률 등이 포함된 ‘수익성’ 등 소비자들이 보험사 선택 시 필수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2020년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에서는 푸르덴셜생명이 안정성, 건전성 및 수익성 등의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해 업계 종합 1위로 선정되었다. 특히 안정성 평가에서 보험금을 제때 지급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인 지급여력(RBC) 비율이 424.32%(2019년 12월 기준, 업계 평균 284.6%)를 기록했다. 이는 금융감독원이 권고하는 150% 대비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이며 보험사에 예기치 못한 손실이 생기더라도 계약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정적임을 의미한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고객 중심의 기업 철학인 ‘가족사랑, 인간사랑’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했던 것이 11년 동안 꾸준히 ‘좋은 생명보험사’로 선정된 원동력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재정적인 안정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rudential.co.kr

연락처

푸르덴셜생명
커뮤니케이션팀
진현정 과장
02-2144-21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