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생물자원관, 경상북도-영덕군청과 업무협약 체계 구축

출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2020-05-28 17:00
해양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MOU 업무 협약
경북--(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8일 --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 이하 자원관)은 28일 14시 경상북도 영덕군청 대회의실에서 해양생물 다양성 보전과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에 합의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양생물자원에 대한 중요성을 공동으로 인식한 3개 기관(국립해양생물자원관, 경상북도, 영덕군청)은 △해양생물과 서식지 보호를 위한 공동사업추진 △ 해양생물 확보·보전·증식을 위한 공동협력 △고품질 해양생물자원 확보를 통한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 △기타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해양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MOU 업무 협약
황선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서천군에 위치한 자원관의 지리적 여건상 어려움이 있었던 동해의 해양생물 자원 확보 및 연구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해양생물 다양성 보전과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라는 국가적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협력분야의 효율적인 추진과 세부 업무의 추진을 위해 실무 책임자를 중심으로 정기적인 실무협의회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요

1000분의 35 소금기를 머금은 물로 이루어진 자연환경에 사는 동·식물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를 해양생물이라 일컫는다.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살지만, 해양생물 중 우리는 겨우 1%만 알고 있다.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지식에 대한 욕구와 자기 삶의 주체가 되고자 하는 바람이 커지고 있다. 바다는 접근이 쉽지가 않아 여전히 미지의 세계로 남아있지만, 바다에 사는 해양생물을 이해하고자 하는 국민의 요구는 증가하고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보다 문턱을 낮춘 과학 정보를 제공하고, 해양생물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 연구와 해양생물 자원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이다.
언론연락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사회가치실   신연철 차장   041-950-070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경상북도-영덕군청과 업무협약 체계 구축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