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그라운드, 마인드풀니스 전문 온라인 레터 ‘M-LETTER’ 론칭

일주일에 두 번, 마음챙김 콘텐츠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해외 87개국에서 구독하는 ‘마인드풀(Mindful)’ 매거진 기반 메일링 서비스

5월 25일부터 매주 2회 월 8회 구독…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심리·웰빙 이슈 공유

국내외 명상 동향 알 수 있는 기사 및 마음챙김 에세이·창작물 등 연재도

마인드그라운드 론칭 이벤트 ‘마인드풀시리즈’도 5월 24~30일까지 절찬 운영

뉴스 제공
마인드그라운드
2020-05-20 11:00
서울--(뉴스와이어)--집콕의 시대다. 의식주 모두를 가급적 집에서 해결하는 최근의 모습은 코로나19가 바꾼 우리 시대 풍경 중 하나다. 채소 꾸러미나 전통주 등의 아이템을 인터넷을 통해 주단위로 구독하기도 하고 신문과 같은 종이매체가 온라인 형식으로 바뀐 것은 이제 일상적인 모습이 되었다. 수필이나 산문 등의 글은 일일로, 음악은 월간 구독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이에 국내외 명상 콘텐츠 플랫폼 주식회사 마인드그라운드가 마인드풀 전문 온라인 편지 ‘엠 레터(M LETTER)’를 론칭한다.

엠 레터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전하는 마인드풀니스 전문 매체로, 해외 87개국에서 구독하고 있는 ‘마인드풀(Mindful)’ 매거진의 기사를 큐레이션 하여 제공한다.

주식회사 마인드그라운드는 4월 ‘마인드풀(Mindful)’ 매거진과 한국 라이센스 협력 파트너십을 맺었다. 2011년에 설립되어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 본사를 둔 ‘마인드풀(Mindful)’ 매거진은 400여명의 작가가 쓴 9000여개의 명상과 마음, 심리 콘텐츠를 주제로 하는 마음챙김(mindfullness)의 대표 해외 매거진이다.

매거진의 기사는 명상, 의학, 과학, 사회, 웰빙에 관한 지속가능한 메시지인 ‘에버그린 콘텐츠’로 제공되고 있다. 또한 국내도 잘 알려진 MBSR(Mindfulness-Based Stress Reduction) 창시자인 존 카밧진 박사(Jon Kabat-Zinn, Ph.D.)와 미국 실리콘벨리에서 마음챙김 바람을 일으킨 ‘위즈덤 2.0’의 소렌 고드헤머(Soren Gordhamer) 등이 ‘마인드풀(Mindful)’ 매거진의 고문으로 참여 중이다.

전문적이고 지속가능한 마음과 삶의 레시피인 엠 레터는 5월 25일(월)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8시 30분 이메일로 발송된다. 4주간 8개의 엠 레터를 받아볼 수 있으며 첫 한 달간은 △명상과 사회운동 △엄마의 셀프케어 △학교, 교육과 마음챙김 △삶의 명확한 목적에 대한 팁 △명상과 심리 △어려운 대화를 잘 이끌어가는 법△아이들의 회복탄력성을 키우는 방법 △숨쉬기의 중요한 역할 등 현 시대와 상황에 맞는 의제들을 큐레이션 해 소개한다.

엠 레터는 직장이나 학교, 가정에서 건강 관계를 맺고 싶은 명상 입문자부터 명상과 마음챙김에 깊이 있게 접근하고 있는 마인드풀니스 전문가를 모두 만족시킬 다양한 층위의 이슈로 꾸려진다. 또한 향후에는 마인드그라운드를 통해 활동하는 국내외 마인드풀 작가 및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기고로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꾸려나갈 계획이다. 구독료는 1개월 6500원이며 6개월 구독은 1개월 분 구독료를 감액한 3만2500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독 신청은 마인드그라운드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마음챙김(mindfullness) 전문 플랫폼 마인드그라운드는 5월 24일(토)부터 30일(일)까지 론칭 기념 특별 이벤트 ‘마인드풀 시리즈’를 실시한다. 국내외 명상 연사의 강의에 실시간 참여하거나 국내 명상 프로그램을 둘러보고 예약, 리뷰까지 할 수 있는 장이다.

먹고 입고 자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일은 내 마음을 바라보는 일이다. 불안하고 혼란한, 때로는 외롭고 고독한 마음 사이에서 자주 길을 잃는다면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마인드풀니스, 즉 알아차림을 통해 이정표를 얻을 수 있다. 이때 매주 ‘마음과 삶’을 관조할 수 있는 인터넷 편지를 받아 본다면 단순히 전자책을 구매하여 읽거나 명상 등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접하는 것에서 한 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마인드그라운드 개요

마인드그라운드는 건강한 일상을 만드는 습관, 마음챙김(마인드풀니스)에 관한 좋은 이슈들을 전한다.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마인드풀한 활동을 즐길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간다. 마음챙김(마인드풀니스)을 안내하는 이들을 견결하고, 모두의 연습이 지속 가능하도록 연대한다.

연락처

마인드그라운드
홍보팀
윤보미 팀장
02-2231-20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