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ITER과 협력 협약 체결

NTT, 일본 민간 기업 중에 처음으로 ITER 기구와 장기 비영리 협력 협약 체결

2020-05-18 10:04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 코퍼레이션(NTT Corporation, 이하 ‘NTT’)(사장 겸 최고경영자: 사와다 준(Jun Sawada))이 ‘ITER 국제 핵융합 에너지 기구(ITER International Fusion Energy Organization, 이하 ’ITER 기구‘)’와 ITER(국제 핵융합 실험로)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NTT는 세계 첫 실험용 수소 핵융합 원자로 건설이 목표인 ITER 프로젝트를 지원해 ‘혁신적인 환경 및 에너지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고, 고객·기업·사회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1. 배경

ITER 프로젝트는 이례적으로 규모가 큰 국제 프로젝트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세계 첫 실험용 수소 핵융합 원자로를 건설해 핵융합 에너지를 평화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과학적이고 기술적으로 증명하는 것이다. 일본, 유럽연합(EU), 러시아, 미국, 한국, 중국, 인도 등 7개국이 ITER 기구에 참여했다.

NTT는 ‘환경 영향 제로(0)’를 추구한다. 이를 위해 기존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을 창출한다는 목표로 연구개발(R&D)에 전념하고 있으며, 환경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줄이는 방향으로 사업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예를 들어 NTT는 혁신적인 에너지 및 환경 기술 개발을 목표로 연구를 수행할 ‘우주 환경 에너지 연구소(Space Environment and Energy Laboratories)’ 설립을 준비 중이다. NTT는 아이오운(IOWN)* 콘셉트로 개발한 포토닉(photonic) 기술을 사용하고 현재의 ICT 기술을 확대해 ITER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아이오운(Innovative Optical and Wireless Network, IOWN)은 포토닉이나 컴퓨팅 기술 등의 최첨단 기술을 십분 활용해 세상을 좀 더 스마트하게 만들기 위한 미래형 통신 인프라다.
https://www.rd.ntt/e/iown/

2. 협력 범위

NTT는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ITER 기구와 협력할 예정이다.

· 초고속 네트워크, 초저지연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데이터 스토리지, 컴퓨팅,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등의 혁신적 미래 정보통신 기술 탐구
· 완전 포토닉 네트워크, 디지털 트윈 컴퓨팅, 코그니티브 파운데이션(Cognitive Foundation) 등의 ‘아이오운’ 콘셉트 탐구

ITER 기구가 일본 민간 기업과 장기 비영리 협력 협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TT 그룹(NTT Group)은 전 세계에 풀스택(full-stack)·풀라이프사이클(full-lifecycle)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ICT 업체로서 ITER 기구와 정보 분배 및 제어 플랫폼을 공동 연구해 2025년 이후로 예정된 첫 플라즈마 실험을 준비할 계획이다. NTT는 협약의 세부 내용을 조율해 추후 이행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3. 임원 인사말

-사와다 진 NTT 사장 겸 최고경영자
“NTT는 환경 영향 제로(0)를 달성한다는 목표 아래 목표 달성에 필요한 혁신을 창출하고자 R&D에 매진하고 있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방식으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안정하고 영구적인 핵융합 에너지는 가장 전도유망한 기술이다. NTT는 아이오운과 같은 NTT의 획기적인 R&D 활동과 글로벌 인프라 건설 역량이 ITER 기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NTT는 인류 역사상 최초로 핵융합 에너지를 산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실증하기 위해 ITER 기구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다.”

-베르나 비고(Bernard Bigot) ITER 기구 사무총장
“ITER은 7개 회원국들과 마찬가지로 핵융합 에너지가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원이 되어 금세기를 비롯해 앞으로 수천 년 간 인류 문명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만큼 ITER 프로젝트의 발전적 행보가 중요하다. NTT와 같은 글로벌 ICT 기업과 장기 비영리 협력 협약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 NTT는 핵융합이 분명 필요로 할 아이오운 콘셉트와 같은 혁신적인 미래 기술 전략을 설계하고 첨단 글로벌 ICT 기술을 개발하는 역량이 뛰어나다.”

NTT 개요

NTT는 기술을 적용하여 비즈니스 운영을 통해 사회 문제를 영구적으로 해결한다고 믿는다. NTT는 고객사가 성장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미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도록 돕고 있다. NTT는 심도 있는 산업 전문성과 혁신에 기반해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 사이버보안 기술 및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작업장,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NTT는 세계 5대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서 다양한 팀이 세계 88개 국가와 지역의 19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 고객군에는 포춘 글로벌 100대 기업의 85%와 전 세계의 기타 수천여 고객사와 커뮤니티가 포함돼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global.ntt/)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140059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glob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TT
언론 문의
아라마키 유조(Yuzo Aramaki)
ntt-cnr-ml@hco.ntt.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