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미래 이슈 학습 토론의 장 마련

‘CNI 리더스 스터디 클럽’ 12월까지 총 8회 예정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20-05-12 14:15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 CNI)은 급변하는 사회현상을 성찰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연속 기획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충남연구원 리더들을 중심으로 일명 ‘CNI 리더스 스터디 클럽’을 구성해 다양한 미래이슈를 학습하고 토론하는 등 연구역량을 강화하자는 취지다. 물론 관심 있는 연구원들은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충남연구원은 12일 연구원에서 울산과학기술원 박종화 교수를 초청해 ‘코비드19 이후 게놈연구와 미래 100년을 향한 충남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첫 번째 특강과 토론시간을 가졌다.

충남연구원은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달 1회씩 △스마트기술과 미래 △그린뉴딜과 미래 △남북교류와 미래 △미래학의 활용 △의료시스템과 미래 등 다양한 학습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