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차티스 보고서에서 CLO 솔루션 부문 ‘선두업체’로 선정

2020-05-12 12: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금융정보 제공업체인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새로 발표된 차티스 리서치(Chartis Research) 보고서에서 ‘부문 선두업체(Category Leader)’로 인정받았다.

‘신용 리스크 2.0을 위한 기술 솔루션: 신용 리스크 분석, 2020; 시장 업데이트 및 신용가치조정/대출채권담보부증권[CVA/CLO] 솔루션 업계 판도(Technology Solutions for Credit Risk 2.0: Credit Risk Analytics, 2020; Market Update and CVA/CLO Solutions Vendor Landscape)’ 보고서는 13개 주요 CLO 솔루션 업체들을 평가한 것이다.

이러한 평가는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CLO 시장에 장기적으로 전력을 기울인 노력과 주목할 만한 투자를 반영하는 것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2008년에 출범한 이래 모든 구조화 자산군을 대상으로 분석했으며 다수의 최대 시장 참가업체들과 협조했다. 그 결과, CLO 제품군은 구조화 금융 업계의 요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면 각 시장 참가업체들은 고유의 방식으로 데이터와 분석 자료에 접근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데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웹 포털, 지역별 또는 관리형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데이터 피드(data feed), 마이크로서비스, 엑셀 애드인(Excel® Add-In) 등의 유연성 있는 솔루션을 통해 그것을 가능하게 한다.

바르가브 자니(Bhargav Jani) 무디스 애널리틱스 수석이사는 “차티스가 우리 CLO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해 기쁘다”며 “우리가 10년 동안 개발한 풍부한 콘텐트는 우리를 CLO 부문의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한다. 그러한 콘텐트를 각 고객의 개별 요구에 맞게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은 더욱 큰 차별화 요소”라고 말했다.

위 그림에 제시된 보고서의 CLO솔루션 부문 ‘리스크테크 쿼드런트(RiskTech Quadrant®)’(4분면)는 각 업체의 ‘오퍼링 완성도(Completeness of Offering)’와 ‘시장 잠재력’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보고서에 별도로 나와 있는 ‘판매업체 역량(Vendor Capabilities)’표에서는 업체들의 6가지 특정 역량을 평가하고 있다. 이 중에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다른 업체 보다 많은 3가지 역량(부수적 데이터 분석, 가격 책정 엔진, CPM[기업성과 관리] 지원)에서 ‘동종 최고’ 평가를 받았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CLO 시장 솔루션(CLO Market Solutions)’은 회사의 구조화 금융 시장을 위한 여러 솔루션 중 일부로서 여기에는 투자자를 위한 ‘구조화 금융 포털(Structured Finance Portal)’과 금융 유동화의 발행자를 위한 ‘Ki™’솔루션 등 분석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다.

이 솔루션 묶음도 차티스 리서치의 작년도 보고서 ‘고정 수입 기술 솔루션, 2019년 시장 및 업계 판도(Fixed-Income Technology Solutions, 2019 Market and Vendor Landscape)’에서 ‘부문 선두업체’ 평가를 받았다.

회사의 수상 및 표창 목록에 추가 되는 이번 선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it.ly/35CCO28)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ody’s Analytics, Moody’s 및 기타 모든 명칭, 로고, 무디스 애널리틱스 및/또는 그 상품과 서비스를 표시하는 아이콘은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Inc.) 또는 그 계열사가 소유한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제3자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개 기업들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로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9년 48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약 1만1300여명의 임직원이 4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060052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커뮤니케이션
저스틴 버즈타인(JUSTIN BURSZTEIN)
001.212.553.1163
justin.bursztein@moodys.com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