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장애아동을 위한 친환경 DIY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아름다운재단이 함께 장애아동에게 친환경 DIY 보조기기 지원

6월 5일까지 3~8세 장애아동 대상 골판지 소재 친환경 DIY 보조기기 지원 대상 및 기관 모집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장애아동에게 친환경 DIY 보조기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장애 아동·청소년의 적절한 보조기기 사용은 아동의 학습 능력뿐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일반 가정이나 기관에서 아동의 성장에 맞춰 아동의 체형에 맞는 보조기기를 교체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센터와 아름다운재단은 이러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 누구나 쉽게 조립 및 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DIY 보조기기를 개발해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2018년 처음 선보인 친환경 DIY 보조기기는 목재로 제작되던 기존의 착석 및 치료 훈련 보조기기의 소재를 골판지로 대체해 제작함으로써 기존 보조기기보다 저렴한 가격과 높은 활용성 등의 장점으로 장애아동 보호자와 복지기관 종사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센터는 기존 DIY 보조기기 2종과 함께 지난해 개발을 마친 2종의 보조기기를 경기, 서울, 인천 지역의 장애아동 개인과 복지기관에 지원한다. 지원 품목은 착석 보조기기(입식형, 좌식형)와 훈련 보조기기(벤치형, 보드형) 총 4품목으로 개인의 경우 경기, 서울, 인천에 거주하는 3~8세 장애 아동 250명에게 1인 1품목의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기관의 경우 3~8세 장애아동이 이용하는 어린이집·특수학교·보호센터·복지관 등의 기관이 지원 대상이며 총 30곳에 기관당 최대 6대의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사업 접수 기간은 6월 5일까지이며 사업 전용 홈페이지에 가입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원자 가정 및 지원기관에 전문가가 방문해 기기 조립과 활용 방법 등에 대해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친환경 DIY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보조기기를 통한 장애인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보조기기 서비스, 보조기기 연구개발, 보조기기 관리, 인식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개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신체적 제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적인 보조기구 서비스 제공과 보조 공학 관련 연구 및 산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내 최초의 재활 공학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trac.or.kr

연락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영관리팀
박준욱 대리
070-7116-65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