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OneMesh’ 기기로 집 전체 Wi-Fi 네트워크 생성

뉴스 제공
티피링크
2020-05-06 10:00
서울--(뉴스와이어)--티피링크는 ‘OneMesh™’를 이용하면 기존 기기로 집 전체 Wi-Fi 네트워크를 생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거주하는 공간에 무선공유기 여러 대를 설치해 집 전체를 무선 네트워크로 커버할 경우, 거실에서 침실로 이동하는 과정 중 공유기에서 익스텐더 네트워크로 전환할 때 ‘버퍼링’이 발생한다.

전체 홈 메시 와이파이(whole home mesh Wi-Fi)의 새로운 기술은 이런 현상을 방지할 수 있지만, 완전히 새로운 와이파이 시스템을 구성할 시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기존 네트워크 장비를 낭비하게 만들 수도 있다. 티피링크의 OneMesh™는 간단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티피링크 기기로 집 전체 네트워크를 최적화하도록 설계됐다.

◇기존 익스텐더 vs OneMesh™

기존 익스텐더는 Wi-Fi 공유기에 연결하면 별도의 Wi-Fi 네트워크를 만들어 Wi-Fi 범위를 늘린다. 우리는 집안을 돌아다니면서 공유기와 익스텐더의 네트워크 간 기기를 전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호가 강한 다른 네트워크로 전환될 때까지 기기가 동일하고 약한 네트워크에 남아 있기 때문에 Wi-Fi 성능이 저하된다. 매번 다른 방으로 갈 때마다 하고 있던 작업, 화상 채팅, 영화 또는 게임을 종료하고 설정을 열고 더 강한 신호를 찾아서 탭한 다음 무선 네트워크를 전환해야 한다.

그러나 OneMesh™ 솔루션은 Wi-Fi를 가정의 모든 영역으로 확장하는 시스템으로 작동해 더 나은 성능, 넓은 범위 및 원활한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 단순히 하나의 중앙 공유기와 통신하는 기존 익스텐더와 달리 OneMesh™ 기기는 서로 통신한다. OneMesh™ 기기가 꺼지거나 간섭으로 인해 차단되면 기기는 가장 강한 신호로 자동 전환돼 연결 상태를 유지한다. 티피링크의 AP 스트리밍을 통해 OneMesh™ 공유기 및 익스텐더는 동일한 Wi-Fi 이름 및 보안 자격 증명을 공유해 집 안을 이동할 때 원활하고 일관된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

OneMesh™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모바일 기기는 신호가 가장 강한 OneMesh™ 기기에 자동적으로 연결되며,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고 집안 어디에서나 끊김 없는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다중 대역 OneMesh™ 기기 네트워크에서 티피링크의 밴드 스티어링은 기기를 사용 가능한 최상의 Wi-Fi 대역으로 조정해 모든 기기가 최상의 성능을 얻을 수 있는 위치에 연결되도록 한다. 티피링크의 적응형 경로 선택을 통해 OneMesh™는 데이터에 무선 2.4GHz와 5GHz 대역 사이에서 가장 빠른 연결 경로를 지능적으로 선택해 네트워크를 최고 속도로 계속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전체 무선 성능이 향상되고 연결된 모든 Wi-Fi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효율성이 보장된다.

무엇보다도 복잡한 구성이 필요한 기존 공유기 및 익스텐더와 달리 OneMesh™를 설정하는 것은 매우 쉽다. 티피링크의 Tether 앱과 웹 UI를 사용하여 홈 네트워크 전체를 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는 네트워크 이름, 암호 및 자녀 보호, QoS와 같은 고급 기능이 포함된다. OneMesh™ 기기에 WPS 버튼이 있는 경우 원터치 연결이 가능하다. 공유기와 익스텐더에서 각각 WPS 버튼을 누르면 OneMesh™ 네트워크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OneMesh™ 네트워크로 업그레이드

현재 티피링크의 무선 기기를 사용하고 있고 홈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쉽고 저렴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OneMesh™ 네트워크가 최선의 선택이다. 간단한 펌웨어 업데이트만으로 OneMesh™ 기능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그 후 하나 이상의 OneMesh™ 익스텐더를 연결하기만 하면 집 전체에서 원활하고 안정적인 메시 Wi-Fi 연결이 가능하다.

티피링크 개요

1996년에 설립된 전 세계 네트워크 공급 업체 WLAN 시장 시장점유율 1위 티피링크(TP-Link)는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관여하는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장치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까지 IT 네트워크 분석 회사인 IDC에 의해 WLAN 및 광대역 CPE 장치의 최고 제공 업체로 선정돼 120개 이상의 국가에 공급하고 있다. IT 분석 업체 IDC(WorldQuarterlyFinalWLANTracker-1Q1)에 따르면 티피링크(TP-Link)는 전 세계 네트워크 공급 업체로서 WLAN 시장에서 다시 한번 1위를 차지했다(2017 4분기 기준). 최신 IDC WLAN 보고서에 따르면 티피링크(TP-Link)는 28분기 연속 소비자 WLAN 제품의 시장을 선도해왔다. 2017년 1분기 티피링크는 2002만 WLAN 제품 출하를 달성했고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은 지난 분기보다 2.27% 증가됐다.

TP-Link의 OneMesh ™에 대한 자세한 내용: http://www.tp-link.com/onemesh
TP-Link의 OneMesh ™ 공유기 및 익스텐더의 전체 목록: http://www.tp-link.com/onemesh/compatibility

웹사이트: http://www.tp-link.co.kr

연락처

티피링크코리아
브랜드팀
Limi Li 팀장
070-4492-10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