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데이터, 캐나다 데이터 센터 전문업체 켈빈 엠테크 그룹 인수

캐나다 사업 확장 전략 위한 주요 단계

북미 지역 성장 및 확장 가속화 지속

데이터 센터 건설에 대한 결정적이고 추가적인 노하우

뉴스 제공
Northern Data AG
2020-04-29 16:05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고성능 컴퓨팅(HPC) 솔루션 제공업체인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쎄트라(XETRA): NB2, 국제증권식별번호(ISIN): DE000A0SMU87)가 켈빈 엠테크 그룹(Kelvin Emtech Group, 이하 KE 그룹)을 인수했다.

KE 그룹은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토론토에도 지사를 운영 중이다. KE 그룹은 25년 이상의 전문지식과 포괄적인 노하우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데이터 센터의 설계, 건설 및 운영과 관련한 광범위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파트너들과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는 노던 데이터가 캐나다 및 북미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기존 전략을 더욱 가속화해 회사 성장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1994년 설립된 KE 그룹은 캐나다 최대 통신사 그룹인 벨 캐나다(Bell Canada)(뉴욕증권거래소: BCE), IT 서비스 제공업체 CGI Inc.(뉴욕증권거래소: GIB), IBM(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IBM) 등 블루칩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KE 그룹은 향후 북미에서 노던 데이터의 HPC 확대 프로젝트에 주력할 예정이다. 3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팀을 이끌 데니스 펠레티어(Denis Pelletier) KE 그룹 사장 겸 CEO는 엔지니어 및 관리자로 약 30년간 경험을 축적했으며 알스톰 GE 하이드로(Alstom/GE Hydro)에서 14억달러 규모의 프로젝트 구현을 주도한 경력이 있다.

일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최근 컴퓨팅 용량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노던 데이터가 새로운 지점을 동시에 개발하는 데 KE 그룹의 노하우와 경험이 더욱 중요해졌다. 노던 데이터는 KE 그룹 인수를 통해 새로운 사이트 구축에 가장 중요한 자원을 얻었으며 컴퓨팅 용량의 전 세계적인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사이트 개발과 구축을 동시에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아루쉬 틸라이나탄(Aroosh Thillainathan) 노던 데이터 CEO는 이번 인수와 관련해 "우리는 최근 몇 주간 컴퓨팅 용량 특히 HPC 솔루션의 수요 급증으로 인해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 과정에서 캐나다의 KE 그룹을 인수하게 되어 기쁘다. KE 그룹의 노하우와 지적 재산은 우리의 전문성에 중요한 추가자산이 될 뿐만 아니라 추가 지점의 개발과 구축을 동시에 가속화할 수 있게 해준다. 무엇보다도 이번 인수를 통해 본국인 캐나다 시장에서 중기적으로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을 위해 지점을 추가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데니스 펠레티어 KE 그룹 사장 겸 CEO는 "노던 데이터 그룹의 일원이 되어 향후 HPC 데이터 센터 구축 및 운영에 우리의 경험과 전문기술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최근 신설된 텍사스 지점에서 노던 데이터는 인상적인 프로젝트를 구현하고 있다. 특히 북미의 다른 지역에서도 노던 데이터 팀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KE 그룹 전체에 대한 인수는 8만3333주 발행을 통해 현물출자 대비 증자로 이뤄지며 3년 동안 완전한 의무보호예수 기간을 갖는다.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개요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는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의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머신 러닝 및 인공지능(AI), 빅 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게임 스트리밍 및 기타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노던 데이터는 독일 노던 비트코인(Northern Bitcoin AG)과 미국 윈스톤 US(American Whinstone US, Inc.)의 합병을 통해 성장했으며 현재 HPC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주자로 정평을 얻고 있다. 노던 데이터는 HPC 솔루션으로 고정된 첨단 대형 데이터센터는 물론 세계 어디에나 구축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의 모바일 데이터센터를 모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노던 데이터는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지속가능한 에너지 공급을 구현하는 지능형 개념과 결합하고 있다. 윈스톤은 현재 텍사스에 미국 최대의 HPC 데이터센터이자 세계 최대의 HPC 전용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켈빈 엠테크 그룹(Kelvin Emtech Group) 개요

KE 그룹은 켈빈 엠테크(Kelvin Emtech Inc), K.E.테크놀로지(K.E. Technologie), CEDTECH 컨스트럭션(CEDTECH Construction Inc) 등 세 개의 캐나다 회사로 구성되어 있다. 3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KE 그룹은 캐나다 퀘벡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캐나다를 대표하는 데이터 센터 설계 업체 중 하나로 25년 넘게 고객을 위해 전자기계 인프라를 개발해왔다. KE 그룹은 완전한 전자기계 설치를 전문으로 하며 티어1에서 티어4까지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센터에 24/7 서비스를 제공하고 IT, 통신 또는 통신 엔지니어링 등 주요 인프라 분야에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업무에는 테스팅, 요구사항 분석, 계획, 설비 건설 및 가동 등이 포함된다.

면책 진술

이 보도자료는 노던 데이터의 주식을 매각하거나 매수 또는 청약을 권유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노던 데이터의 투자 설명서 용도로 작성되지 않았다. 이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재무, 법무, 세무 또는 기타 사업 관련 결정을 위한 근거로 제시된 것이 아니다. 이 보도자료만 가지고 투자나 다른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된다. 모든 비즈니스 및 투자 문제와 마찬가지로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것을 권한다. 이 자료와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미국, 캐나다, 호주 또는 일본에 직접 또는 간접 배포용으로 작성되지 않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80056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ortherndata.d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언론 문의
한스 요아킴 뒤르 박사(Dr. Hans Joachim Dürr)
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49 69 348 752 8
h.duerr@northerndata.de

투자 문의
스벤 파울리(Sven Pauly)
+49 89 89 82 72 27
ir@northerndat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