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체크인에서 체크아웃까지 위생 관리 강화 위해 RB의 라이솔 및 메이오 클리닉과 협업… 호텔 청결의 새 기준 정의

‘라이솔 프로텍션과 함께 하는 힐튼 클린스테이’, 2020년 6월 론칭 예정

뉴스 제공
Hilton 뉴욕증권거래소 HLT
2020-04-28 14:38
매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힐튼(Hilton)(뉴욕증권거래소: HLT)이 27일 전 세계 힐튼 호텔에서 업계의 청결 및 방역 표준을 재정의할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횔튼은 호텔 업계에서는 최초로 라이솔(Lysol) 및 데톨(Dettol) 제조사인 RB와 협업하고 메이오 클리닉(Mayo Clinic)의 자문을 받아 고객들이 체크인에서 체크아웃까지 더욱 깨끗하고 안전하게 투숙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프로세스와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북미에서 ‘라이솔 프로텍션과 함께 하는 힐튼 클린스테이(Hilton CleanStay with Lysol protection)’로 이름 지어진 이 프로그램은 청소 작업과 제품 공급에 있어서 RB의 신뢰할 수 있는 노하우와 과학적인 접근법을 결합한 엄격한 시스템이다. 또한 메이오 클리닉 감염 예방 및 통제(Infection Prevention and Control) 전문가들이 힐튼의 청결 및 방역 프로토콜을 강화하는 데 자문과 지원을 제공한다.

힐튼 클린스테이는 현재 병원용 등급의 청소 제품과 업그레이드된 프로토콜 등 세계 힐튼 호텔에서 이미 적용 중인 높은 수준의 하우스키핑 및 위생 표준을 기반으로 한다. 힐튼 18개 브랜드를 대표하는 6100개 이상의 호텔 중 어느 곳에 머물더라도 안전에 대한 확신과 안심을 제공하는 것이 클린스테이의 목표다. 이 이니셔티브는 객실, 레스토랑, 피트니스 센터 및 기타 공공장소에서 투숙객들이 호텔에 머무는 기간 내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청결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힐튼 클린스테이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조사에 따르면 고객들은 여행할 때 위생과 관련한 우려가 높아졌으며 여행을 재개하는 데 위생 표준에 대한 신뢰가 필수적이라고 응답했다.

크리스토퍼 나세타(Christopher J. Nassetta) 힐튼 사장 겸 CEO는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고객과 직원들의 안전”이라며 “힐튼 클린스테이는 몇 달 동안 우리가 개발한 모범 사례와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며 고객들이 편히 쉬고 우리가 제공하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즐기게 하는 동시에 호텔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우리 팀 멤버들도 보호한다”고 말했다.

수년 간 제휴관계를 유지해온 RB는 위생과 방역 분야의 핵심 인재와 라이솔 전문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며 130년 이상 축적해온 과학 기반 연구 및 사고 리더십을 활용해 인식 고취, 교육 및 훈련, 제품 조달 및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한 RB와 힐튼은 이 프로그램을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확대할 기회를 모색 중이다.

라훌 카디안(Rahul Kadyan) RB 북미 위생/가정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RB는 더 깨끗하고 더 건강한 세상을 끊임 없이 추구하는 데 주력한다. 직장과 레저 현장으로 돌아오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면서 현재와 앞으로 모든 소비자를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힐튼 및 메이오 클리닉과 협력해 ‘라이솔 프로텍션과 함께 하는 힐튼 클린스테이’ 프로그램에 우리의 전문기술과 독자적인 제품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메이오 클리닉과 힐튼은 밀접하게 엮인 역사를 공유한다. 콘래드 힐튼(Conrad Hilton)은 말년에 메이오 클리닉 환자이자 후원자가 됐다. 1972년 힐튼이 기부한 1000만달러를 기반으로 임상실험실(Laboratory Medicine)을 위한 콘래드 N. 힐튼 빌딩(Conrad N. Hilton Building)이 건설됐다. 당시 이 건물은 임상실험실 전용으로 지어진 메이오 클리닉 최초의 건물이었다. 이 건물은 1974년 10월 18일 개장된 후 지금까지도 메이오 클리닉 미네소타주 로체스터 캠퍼스의 일부로 사용되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종합병원인 메이오 클리닉은 자사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힐튼 호텔에 청소 프로토콜, 훈련 프로그램, 품질 보증 관련 자문을 제공한다.

스테이시 리자(Stacey Rizza, M.D.) 메이오 클리닉 감염병 전문의는 “전 세계 사업장과 여가시설을 재개장하려면 개인 안전이 매우 중요하다”며 “코로나19 대응에 있어서 메이오 클리닉의 전문기술과 지식을 국내 및 전 세계에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메이오는 힐튼 직원들과 협력해 프로그램 프로토콜과 훈련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힐튼은 메이오 클리닉 의료 및 기술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병원 위생 표준의 모범 사례를 호텔 객실에 적용하기 위해 청소 프로토콜을 다시 작성하고 있다. 또한 메이오 클리닉 코로나19 대응팀 의료 전문가들이 새로운 기술과 접근법에 대해서도 자문을 제공하며 훈련 개발, 엄격한 품질보증 프로그램 개발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세부내용은 아직 개발 중이며 곧 발표될 예정이지만 고려 중인 호텔 브랜드 표준은 다음과 같다.

· 힐튼 클린 스테이 룸 씰: 완벽한 청소 이후 객실에 아무도 접근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투숙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문에 룸 씰을 부착하는 방식

· 10가지 접촉 물품, 추가 소독: 조명 스위치, 문 손잡이, TV 리모컨, 온도 조절기 등 투숙객이 가장 많이 접촉하는 물품과 구역을 추가적으로 소독

· 종이 제품 제공 중단: 펜, 종이, 호텔 안내목록 제거, 디지털 제공 또는 요구시에만 제공

· 피트니스 센터 관리 강화: 호텔 피트니스 센터 방역 지침 강화, 매일 수 차례 청소를 위한 영업 중단 및 동시 수용 인원 제한 등 조치

· 반복적인 청소: 공공장소 청소 빈도 증가

· 고객들에 소독용 물티슈 제공: 주요 출입구와 유동인구 많은 지역에 제공, 예를 들어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기 전에 고객이 버튼을 닦을 수 있도록 물티슈 제공

· 비접촉 체크인: 힐튼은 비접촉 도착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수상 경력이 있는 디지털 키(Digital Key) 기술을 두 배로 확대할 계획이다. 투숙객은 모바일 기기에서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 모바일 앱을 사용해 체크인하고 객실을 선택하고 디지털 키로 객실에 들어가고 체크아웃까지 할 수 있다. 힐튼은 공동 출입문과 접근 지점 등 호텔 전역에서 디지털 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혁신적인 방역 기술: 힐튼은 정전기적으로 충전된 소독용 미스트인 정전기 스프레이와 표면과 물체를 소독하는 자외선 소독기 등 새로운 기술 추가 도입을 모색하고 있다.

새로운 청소 프로세스 전반에서 호텔 직원들에게 개인 보호 장비가 제공되며 그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동시에 비교할 수 없는 힐튼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직원 훈련이 강화될 예정이다.

힐튼(Hilton) 개요

힐튼(Hilton)(뉴욕증권거래소: HLT)은 세계 최고의 18개 브랜드 포트폴리오(portfolio)를 보유하고 119개 국가 및 자치령의 6100여개 시설에서 약 97만100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환대 업계 선도기업이다. 세계 최고 환대 기업을 향한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는 힐튼은 100년의 역사 동안 30억 명 이상의 투숙객을 맞았으며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고,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에서 ‘글로벌 업계 리더’로 이름을 올렸다. 상을 수상한 투숙객 충성도 프로그램인 힐튼 아너스를 통해 힐튼에 직접 예약하는 1억300여만명의 회원들은 호텔 숙박 포인트와 금전으로 살 수 없는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이에 더하여 선정된 객실에 대한 디지털 체크인, 디지털 키, 인터넷에 연결된 객실 등의 즉각적인 혜택을 받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newsroom.hilton.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RB 개요

RB*는 더 깨끗하고 건강한 세상을 끊임없이 추구하며 보호하고 치유하며 보살피려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RB는 높은 수준의 위생, 건강 및 영양이 일부의 특권이 아닌 모두의 권리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RB는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신뢰받는 가정용 제품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에는 엔파밀(Enfamil), 뉴트라미젠(Nutramigen), 뉴로펜(Nurofen), 스트렙실(Strepsils), 개비스콘(Gaviscon), 뮤시넥스(Mucinex), 듀렉스(Durex), 숄(Scholl), 클리어라실(Clearasil), 라이솔(Lysol), 데톨(Dettol), 비트(Veet), 하픽(Harpic), 실릿 뱅(Cillit Bang), 모르테인(Mortein), 피니시(Finish), 배니시(Vanish), 칼곤(Calgon), 울라이트(Woolite), 에어윅(Air Wick) 등 다양하다. 매일 2000만개의 RB 제품들이 전 세계에서 판매된다.

고객과 사람을 최우선에 두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우리가 하는 모든 것에 최선을 추구하며 파트너들과 성공을 공유하는 동시에 옳은 일을 하려는 RB의 열정은 언제나 전 세계 4만명 이상의 다양하고 재능있는 직원들의 업무 지침이 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rb.com/us 참조.

*RB는 레킷벤키저(Reckitt Benckiser) 회사 그룹의 상호(trading name)이다.

메이오 클리닉(Mayo Clinic)

메이오 클리닉(Mayo Clinic)은 임상 진료, 교육 및 연구 분야의 혁신에 주력하고 치유가 필요한 모든 이에게 애정, 전문지식 및 해답을 제공하는 비영리기관이다. 메이오 클리닉의 최근 소식은 Visit the Mayo Clinic News Network, 메이오 관련 정보는 An Inside Look at Mayo Clinic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700568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iltonworldwid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힐튼(Hilton)
크리스텐 웰스(Kristen Wells)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이사
+1 703 883 5826
Kristen.Wells@Hil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