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스타트업과 손잡고 공유경제 기반 '토탈 뷰티플랫폼' 선보인다

공유미용실 '살롱포레스트' 운영하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아카이브코퍼레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20-04-28 09:33
GS리테일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공유경제 기반 토탈 뷰티플랫폼을 선보인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4월 28일 -- GS리테일이 복합상업시설 개발을 통해 헬스·뷰티 분야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자 프롭테크 스타트업 아카이브코퍼레이션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GS리테일은 아카이브코퍼레이션과 현재 개발 중인 상업용 부동산의 MD기획 단계부터 뷰티플랫폼 구축을 위해 함께 손잡는다.

프롭테크(Proptech)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첨단 정보기술(IT)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이다.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은 상업용 부동산의 콘텐츠를 기획, 개발,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1월 역삼동에 국내 최대규모의 공유미용실 ‘살롱포레스트’를 오픈했다. ‘살롱포레스트’는 헤어, 네일아트, 속눈썹, 에스테틱, 왁싱 등의 개별사업자가 하나의 공간에 모여 공유경제 모델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토탈 뷰티플랫폼이다.

정식 오픈 전에 기관투자자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으며 다양한 유통사 및 부동산 개발사들과 새로운 상업용 부동산 콘텐츠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은 기획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뷰티콘텐츠와 퍼스널트레이닝, 플라워샵, 커뮤니티 기능까지 포함하는 국내 최초의 뷰티플렉스도 준비 중이다.

GS리테일은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의 상업시설 콘텐츠 기획력과 운영노하우를 높게 평가해 호텔, 업무, 주거시설 내의 상업 MD개발에 있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로 결정했다. 또한 GS리테일은 주력 사업인 편의점 GS25를 비롯해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의 뷰티플랫폼과 효과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은 현재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약 7만6000평 규모의 ‘I-Square’ 프로젝트를 비롯해 다양한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은 GS리테일이 추진하는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토탈 뷰티플랫폼 형태의 차별화 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이창열 아카이브코퍼레이션 대표는 “GS리테일이 개발하는 부동산과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가 당사에서 운영하는 뷰티플랫폼과 많은 접점을 가지고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현재 준비 중인 국내 최초 ‘뷰티플렉스’를 성공적으로 오픈해 GS리테일과 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정규 GS리테일 개발사업부문 MD총괄팀장은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이 기획 중인 새로운 형태의 ‘뷰티플렉스’에 GS리테일의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더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GS리테일은 상생과 공유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아카이브코퍼레이션과 함께 건강하고 긍정적인 공유경제 플랫폼문화를 구축하고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GS리테일   홍보팀   임소희 대리   02-2006-297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GS리테일, 스타트업과 손잡고 공유경제 기반 ‘토탈 뷰티플랫폼’ 선보인다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