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COVID-19 주제로 한 온라인 글로벌 코딩 대회 소개·참여 독려

SAM Labs Global STEAM & Coding Creators Competition

COVID-19 관련 문제를 컴퓨팅 사고력으로 풀어내는 코딩 대회

온라인 대회로 전 세계 학생들과 함께하는 겨루는 즐거운 코딩 축제

뉴스 제공
마르시스에듀
2020-04-17 09:30
서울--(뉴스와이어)--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는 온라인 글로벌 코딩 대회인 ‘SAM Labs Global STEAM & Coding Creators Competition’을 소개하며 한국의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한다고 밝혔다.

‘SAM Labs Global STEAM & Coding Creators Competition’는 영국에 본사를 둔 샘랩(SAM Labs)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코딩 대회이다. 샘랩 측은 COVID-19로 인해 전 세계 많은 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집에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컴퓨팅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대회를 고안했다고 밝혔다.

샘랩(SAM Labs)의 한국 독점 유통사인 마르시스는 샘랩 글로벌 코딩 대회가 집콕 활동으로 지친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며,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운영되는 세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대회 소개 이유를 설명했다.

대회의 주제는 코로나19 사태 동안 샘랩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방법으로, 대회 참가자들은 COVID-19와 관련된 건강, 사회, 경제, 흥미 등의 다양한 주제 안에서 아이디어를 찾고 프로젝트를 구성하여 해결책을 찾으면 된다. 예를 들면 ‘자가격리를 하는 동안 우리의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늘릴 수 있는 시스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사람들이 가까워지면 경고하는 시스템’, ‘집에서 가족들이 어울릴 수 있는 보드게임 만들기’ 등 COVID-19로 인해 바뀐 생활 속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고 구체화시킬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샘랩 하드웨어 키트를 사용하는 STEAM and Coding 부문과 샘랩키트나 블록, 앱 없이 오프라인 도구만으로도 참가가 가능한 프로토타입 챌린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주니어(만 6세부터 만 11세), 시니어(만12세부터 만 16세)으로 구분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4월 24일까지 참가 등록을 하고 결과물을 5월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 결과는 5월 24일에 발표될 예정으로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뿐 아니라 상상력 상, 디자인 상, 스팀워크 상 등 다양한 상과 부상이 준비되어 있다.

샘랩(SAM Labs)은 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위해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블록과 샘 스페이스(SAM Space)라는 무료 앱, 구글(Google)의 워크벤치(Workbench) 그리고 수많은 무료 STEAM 및 코딩 교육자료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대회의 주요 코딩 교구인 샘랩(SAM Labs) 제품은 개별 블루투스 기능을 가진 모듈형 코딩 교구로, 이미 영국과 미국, 중국 등 전 세계의 많은 학교에서 STEAM 교육의 코딩 도구로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다. 개별 배터리와 블루투스가 내장된 다양한 센서, 모터 등의 블록은 선 없이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어 상상 속 아이디어를 실제 움직이는 장치로 메이킹하기에 아주 적합하다.

이번 ‘Global STEAM & Coding Creators Competition’를 소개한 마르시스는 샘랩 글로벌 코딩 대회는 정답을 맞히는 것보다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와 관련된 문제를 발견하고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덧대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즐거운 경험을 통해 한 걸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스마트 기기나 코딩 교구인 샘랩 키트가 없더라도 아이디어와 문제 해결 방법이 있다면 참여할 수 있는 부문이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코딩 교육에서 강조하는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이 가장 중요하게 평가되는 대회에서 세계 대회 참여를 통해 다른 나라의 학생들과 경쟁하며 글로벌 의식을 경험하고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르시스는 이번 대회에 참가를 독려하기 위해 특별히 샘랩 키트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샘랩 글로벌 코딩 대회와 샘랩 키트 구매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샘랩 웹사이트(http://samlabs.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마르시스 개요

마르시스는 최고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1998년 시작되었다. 도전적인 벤처정신과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부터 Ozobot과 Dash 론칭을 시작으로 새롭게 교육 콘텐츠 및 유통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모든 사람들이 마르시스의 제품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 과정 속에서 기쁨과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마르시스가 추구하는 가치가 아이들의 미래를 만드는 코딩 교육과 창의력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마르시스의 교육 사업을 발판으로 한국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함양을 지향한다.

샘랩 웹사이트: http://samlabs.co.kr/

웹사이트: http://marusysedu.kr/

연락처

마르시스
교육사업 그룹
권희나 과장
02-1644-6994
070-5069-48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