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서디리틀 보고서, COVID-19 팬데믹에서 얻은 글로벌 CEO들의 첫 번째 교훈 공개

뉴스 제공
Arthur D. Little
2020-04-09 11:43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경영 컨설팅 회사인 아서디리틀(Arthur D. Little, ADL)이 4월 8일 COVID-19의 초기 확산 기간 중 아시아와 이탈리아에서 중요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 통신, 운송, 유틸리티 산업의 글로벌 CEO들에게서 배우는 첫 번째 교훈을 발표했다.

“COVID-19 위기를 겪은 주요 기업들: 홍콩, 이탈리아, 싱가포르에서 배운 첫 번째 교훈 보고서”는 최악의 COVID-19 상황에 직면한 기업들이 중요한 재화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무료로 제공된다. 이 보고서는 기업들에게 단기 이익보다 사람을 우선시하고, 단계별 조치를 피하며, 권한을 위임하고, 직원 커뮤니케이션 노력을 강화하며, 정부, 당국,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

이그나시오 가르시아 알베스(Ignacio García Alves) 아서디리틀 회장 겸 CEO는 “우리는 서로에게서 배우고 경제의 회복 탄력성을 키우며 이 위기에서 벗어나 혁신과 상황 복구를 이뤄낼 수 있다”면서 “이 보고서는 CEO에게 최악의 팬데믹을 겪으면서도 효과적으로 사업을 유지하고 재건할 준비가 된 리더들의 특별한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는 다음의 5가지 중점 분야를 확인한다.

· 빠르게 움직이고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며 포괄적으로 사고하고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운영 연속성을 확보한다.
· 대부분의 시간을 직원 커뮤니케이션에 할애하고 긍정적 마인드와 사기에 집중하며 이야기할 뿐 아니라 귀담아듣는다.
· 중요 운영 분야를 위해 별도의 A팀과 B팀을 만들고 공급업체 및 생태계 파트너를 지원하며 혁신적인 현금 관리를 한다.
· 정부 및 당국과 협력하고 노조와 소통하며 지역 사회를 지원한다.
· 이제 현실적인 복구 계획을 시작하고 “뉴 노멀(new normal)의 잠재적 기회를 활용한다.

이 보고서는 또한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여 내부 운영 및 외부 공급망에 걸쳐 동적 감지 위험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비즈니스 연속성과 위험 관리를 핵심 우선순위로 꼽는다.

아서디리틀의 글로벌 TIME 프랙티스 책임자인 카림 타가(Karim Taga)는 “오늘날의 CEO는 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준비해야 한다. 회사, 정부, 개인 모두가 공중 보건을 보호하고 이 팬데믹을 물리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서디리틀 이탈리아/스페인 책임자인 사베리오 칼다니(Saverio Caldani)는 “최악의 COVID-19 사태를 겪고 있는 이탈리아 고객들을 지원하는 동안 쌓은 그들의 경험은 모든 기업들이 이 새로운 세상을 헤쳐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 보고서 다운로드: https://www.adlittle.com/en/insights/prism/leading-businesses-through-the-covid-19-crisi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060053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추가 정보
Catalyst Comms
Cate Bonthuys
+44 7746 546773
cate@catalystcomms.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