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장 분야 글로벌 선도 회사들, 코비드-19 초면역 치료제 개발 위해 연합체 결성

파트너십 통해 세계 최고의 혈장 업체들이 코비드-19 치료 위한 초면역글로불린 제제를 개발 제공한다는 계획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20-04-08 13:18
오사카, 일본/킹 오브 프러시아, 펜실베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바이오테스트(Biotest)와 BPL, LFB, 옥타파마(Octapharma) 등이 CSL 베링(CSL Behring)과 다케다(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도쿄증권거래소 :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가 결성한 연합체에 가담해 혈장 추출 방식의 코비드-19(COVID-19) 치료제 개발 노력에 함께 나섰다.

이 연합체는 코비드-19 감염으로 인해 심각한 합병증을 보이는 환자들을 치료할 목적으로 SARS-CoV-2 다클론성 초면역글로불린 약제를 임상시험용 신약으로 즉시 개발에 착수할 계획이다.

다케다의 혈장추출치료 부문의 대표 줄리 킴(Julie Kim)은 “비상한 상황에 닥치면 과감한 대응이 이뤄질 수밖에 없다. 우리는 공동 개발 노력과 업계 자원 동원을 통해서 새로운 치료 방법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내놓고 그 공급량도 늘릴 수 있을 것이라는 데 합의를 했다. 혈장 분야에 전문지식을 갖고 있는 다른 회사와 기관들도 우리 연합체에 가담하기를 바라 마지않는다”고 말했다.

CSL 베링의 수석부사장 겸 R&D 책임자인 빌 메자노트(Bill Mezzanotte)는 “진정한 지도자라면 위기 상황에서 앞장서서 난국을 극복해나가는 법이다. 현재 전 세계 우리 모두가 코비드-19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 노력은 의료진이 코비드-19 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보다 신뢰성 높고 확장 가능성이 있으며 지속 가능한 옵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이를 위해 업계 자원을 총동원하는 것에 더해서 임상시험을 포함한 모든 중요한 활동에 있어서 단일 연합체 차원에서 정부 및 학계의 연구기관들과 협업을 벌일 의향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여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공조 작업을 벌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연합체를 통한 협업은 참가 회사들이 개별적으로 진행해오던 첨단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이어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연합체에 속한 전문가들은 혈장 수집, 임상시험 개발, 제조 등 주요 분야에 걸쳐 협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앞으로 다른 기업과 기관들이 연합체에 추가로 가담할 수도 있다.

초면역 약제 개발을 위해서는 코비드-19에 감염됐다가 회복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면역력이 있는 혈중 항체를 갖게 된 다수 환자들의 혈장을 기부받는 것이 필요하다. 이 ‘회복기’ 혈장은 일단 수집이 된 다음 제조 시설로 보내져서 바이러스 불활성화 및 제거 등 자체적인 가공 과정을 거친 다음 실제 제품으로 정제된다.

혈장 기부 의향이 있는 개인들은 웹사이트(https://bit.ly/2Xi2wXH)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하여 본인의 거주지와 가장 가까운 혈장수집센터를 찾을 수 있다.

바이오테스트 AG 개요

바이오테스트(Biotest)는 혈장 단백질과 생물학적 약물 제조회사이다. 회사의 본부는 독일 드라이아이히(프랑크푸르트 부근)에 위치해 있다. 회사의 부가가치 사슬이 임상 전 테스트에서 임상개발 및 전 세계 영업에까지 미치고 있는 바이오테스트는 임상 면역학, 혈액학, 중환자의약학 등 분야에 특히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바이오테스트는 혈장에 근거한 면역글로불린, 응고인자, 알부민 등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바이오테스트는 독일, 헝가리, 체코 등 유럽 전역에 걸쳐 22개소의 혈장기부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바이오테스트는 전 세계에 걸쳐 1800명에 달하는 직원들을 두고 있다. 바이오테스트 AG의 보통주와 우선주는 독일증권거래소의 프라임 스탠더드(Prime Standard) 주식으로 거래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biotest.com 참조.

바이오 프로덕츠 레버러토리(BPL) 개요

BPL은 60년이 넘는 업력을 통해 혈장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고품질 혈장 추출 약제를 통해 전 세계에 걸쳐 임상의, 환자, 고객들의 필요에 부응하고 있다. 영국에 본사를 두고 미국 전역에 걸쳐 혈장수집센터를 두고 있는 회사는 면역결핍증, 출혈 장애, 전염병, 중환자 치료 등 분야에서 치료제 개발에 전념을 하고 있다. BPL은 첨단 R&D와 기술 및 제조 방법 등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회사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bplgroup.com 참조.

CSL 베링 개요

CSL 베링은 생명을 구한다는 사명에 근거하여 끊임없는 개발 노력을 기울이는 글로벌 바이오 치료약 개발회사이다. 첨단의 기술을 활용하여 환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데 주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회사는 지혈기전 이상, 일차성 면역결핍, 유전성 혈관부종, 유전성 호흡기질환, 신경성 장애 등 질환에 대한 첨단의 치료법을 개발 시판하고 있다. 회사가 개발하는 제품들은 심장 수술, 화상 치료, 신생아 용혈병 예방 등에서 사용된다. CSL 베링은 세계 최대의 혈장수집 네트워크인 CSL 플라즈마를 운영하고 있다.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CSL 베링의 모회사 CSL 리미티드(호주증권거래소 : CSL; 미국장외시장 : CSLLY)는 2만6000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70개국에 걸쳐 영업망을 갖추고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에 대한 치료제를 공급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cslbehring.com 을 방문하고 바이오테크의 잠재력에 대한 감동적인 스토리를 보려면 비타(Vita www.cslbehring.com/Vita) 페이지를 찾아보도록 한다.

LFB 개요

LFB는 희귀병을 가진 중환자들에 대한 치료약 개발을 위해 혈장 추출 제품 및 재조합 단백질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바이오 제약회사이다. LFB는 1994년 프랑스에서 설립되었으며 병원의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혈액 추출 치료제를 공급하는 유럽의 선도적 제약회사이다. 회사는 면역학, 지혈, 중환자 치료 등 3개 분야에 주된 초점을 맞추고 치료약 개발을 하고 있다. LFB는 현재 30개가 넘는 국가들에 걸쳐 15개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다. www.groupe-lfb.com.

옥타파마(Octapharma) 개요

스위스의 라헨에 본사를 둔 옥타파마는 세계 최대의 인체 단백질 생산업체로서 인체 혈장과 세포주로부터 인체 단백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옥타파마는 혈액학, 면역치료, 중환자 치료 등 3개 분야에 걸쳐 제품을 개발하여 전 세계 118개국에 걸친 환자들 치료를 위해 1만명에 달하는 직원들을 두고 있다.

옥타파마는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멕시코, 스웨덴 등지에 7곳의 R&D 센터와 6곳의 첨단 제조업 설비를 두고 있으며 연간 800만 리터의 혈장을 생산할 수 있는 총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에 더해 옥타파마는 유럽과 미국 전역에 걸쳐서 140곳에 달하는 혈장기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octapharma.com 참조.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 4502 / 뉴욕증권거래소: TAK)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가치 중심,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제약 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희귀질환, 중추신경계 및 위장병학의 네 가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또한 다케다는 플라스마 유래 치료법과 백신에 목적을 둔 연구개발 투자에 힘쓰고 있다. 또한 회사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앞당기고 강화된 협업 연구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하여 견고하고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의 직원들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80여 국가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력에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와 이와 관련하여 추가로 배포되는 자료는 다케다의 미래 비즈니스 상황과 미래 위상, 추정, 예측, 목표, 플랜 등을 포함한 경영실적 등에 대한 미래예측진술과 믿음, 의견 등이 들어가 있을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목표”, “계획”, “믿는다”, “희망한다”, “계속 그럴 것으로 추정된다”, “기대한다”, “목표한다”, “의도한다”, “보장한다”, “그럴 것이다”, “그럴 수도 있다”, “그래야 한다”, “그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럴 수도 있다”, “예측한다”, “추정한다”, “현 상황을 근거로 예상한다” 등이나 이와 유사한 표현 또는 부정적인 표현을 종종 포함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제한은 없다. 이 문서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현재 다케다가 입수한 정보에 근거한 가정과 믿음에 근거한 것이다.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다케다 또는 다케다의 경영진이 미래 실적에 대해 일체의 보증을 하는 것이 아니며 알려져 있거나 알려져 있지 않은 리스크나 불확실성 등 요인을 담고 있으며, 그러한 예로는 모든 것을 담을 수는 없지만 일본, 미국, 전 세계에서의 일반적 경제 상황, 경쟁 압력과 관련 변화 상황, 법률과 규제의 변화, 제품개발 프로그램의 성공 또는 실패, 규제 당국의 결정 및 그 결정 시기, 환율의 변화, 기존 제품 및 개발 중인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클레임 및 문제 제기, 피인수 회사와의 합병 후 조직 통합 문제 등이 있으며 이들 요인은 다케다의 실적이나 성과, 실제 재무적 위상을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된 미래 실적과 크게 다르게 만들 수 있다. 다케다의 실적이나 성과, 재무적 위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기서 언급된 요인들과 그 밖의 요인들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20-F 양식상의 등록계출서에 들어 있는 ‘3항. 핵심정보—D. 리스크 요인’을 참조하도록 한다. 이 자료는 다케다의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investors/reports/sec-filings)나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입수할 수 있다. 미래의 실적, 성과, 다케다의 재무 위상 등은 미래예측진술에 표현되거나 내포된 것과 크게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이 보도자료를 받는 사람은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법률 또는 증권거래규칙이 요구하지 않는 한, 다케다는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이나 추후 발표할 수 있는 다른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업데이트할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1991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FTI 컨설팅(FTI Consulting)
로버트 스타니슬라로(Robert Stanislaro)
+1-646-421-9067
Robert.Stanislaro@fticonsulting.com

CSL 베링(CSL Behring)
나탈리 드베인(Natalie deVane)
+1-610-999-8756
Natalie.deVane@cslbehring.com

그레그 힐리(Greg Healy)
+1-610-906-4564
Greg.Healy@CSLBehring.com

아시아태평양 미디어 문의
제미마 브레넌(Jemimah Brennan)
+61 412 635 483
Jemimah.Brennan@csl.com.au

다케다(Takeda)
케이티 조이스(Katie Joyce)
+1-617-678-9730
Katie.Joyce@Takeda.com

데보라 히벳(Deborah Hibbett)
Deborah.Hibbett@Takeda.com
+41 79 961 8464

일본 미디어 문의
고바야시 카즈미(Kazumi Kobayashi)
+81 (0) 3-3278-2095
kazumi.kobayashi@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