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나가 유업, 프로바이오틱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BB536의 영유아용 조제분유 사용에 대한 FDA GRAS 인증 획득

뉴스 제공
Morinaga Milk Industry Co., Ltd. 도쿄증권거래소 2264
2020-04-08 09: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 굴지의 유제품 회사 모리나가 유업(Morinaga Milk Industry Co., Ltd.)(도쿄증권거래소: 2264)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 특허 제품인 모리나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Morinaga Bifidobacterium longum) BB536을 영유아용 일반 조제분유에 사용하는 데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GRAS (일반적으로 안전하다 판단되는 원료)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미국 FDA는 2019년 12월 26일 모리나가 유업에 GRAS 통지서(GRAS Notice, GRAS Notice No. GRN 000877)를 발행했다. B. 롱검 BB536 프로바이오틱 균주를 영유아용 조제분유에 사용할 때 안전성에 의문이 없음을 명시한 이른바 ‘승인 서한(no objection letter)’이다. 이 프로바이오틱 균주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 기준과 규제 기준에 부합하며 만삭아를 위한 분말상 조제분유 성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모리나가 유업은 2019년 자가 확인 GRAS(Self-affirmed GRAS)를 획득한 이후 FDA에 조제분유에 대한 사용 승인 심사를 신청했으며 승인 서한을 받았다.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BB536은 임상적 효과가 입증됐으며 안정성이 우수한 다기능 프로바이오틱 균주로 오랜 기간 인간에 사용됐다. B. 롱검 BB536은 반세기 동안 탁월한 인체 유래(상주) 비피두스균(HBR) 프로바이오틱 균주로 자리해 왔으며 건강 유지에 일관된 효능을 보이고 있다. 식품과 식이 보조제에 사용할 수 있는 선도적인 기능성 프로바이오틱 성분으로 잘 알려진 모리나가 B. 롱검 BB536은 새로운 영역인 유아용 조제분유로 적용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코 시노(Ko Shiino) 모리나가 유업 해외 사업 부문 영업마케팅부 제너럴 매니저는 “미국 FDA가 영유아용 조제분유 사용에 대해 공식 GRAS 통지서를 발행한 것은 모리나가 유업의 대표 프로바이오틱 균주의 품질과 안전성, 효능을 높이 평가했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승인 획득으로 미국의 규제와 관련해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며 “새로운 지위로 적용 분야를 확대할 잠재력을 얻은 만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평생 건강을 위해 유아기 동안 건강한 장내 미생물을 유지해야 한다는 소비자 인식이 강해지면서 영유아용 제품에서 프로바이오틱스가 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초기 신생아 장 미생물 군집화는 건강한 위장관을 형성하고 면역체계 성숙을 촉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다. 비피두스균은 유아의 장에 이주 정착하는 최초의 미생물 중 하나이며 면역 및 생리학적 기능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비피두스균 군집화 지연을 비롯한 초기 장내 미생물 균집의 교란은 알레르기, 습진 및 기타 미생물 관련 질환의 병리와 관계된다.

모리나가 유업 차세대 과학연구소(Next Generation Science Institute of Morinaga Milk)의 제너럴 매니저인 샤오(Xiao) 박사는 “분만 방식과 수유 유형, 항생제 사용 등 다양한 요인이 영유아의 장내 미생물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지적했다. 그는 “따라서 비피두스균 위주의 장내 미생물을 확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프로바이오틱 균주인 B. 롱검 BB536은 영유아에서 이 같은 과정을 도울 수 있는 균주임이 임상적으로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모리나가 B. 롱검 BB536은 HRB 균주로는 처음으로 일반 식품 및 음료 사용에 대한 FDA GRAS 인증(GRAS Notice No. GRN 000268)을 획득했으며 50년 이상 전 세계 다양한 제품에 사용돼 왔다. 새로운 승인 획득을 통해 모리나가 유업은 특허 제품인 프로바이오틱 균주에 가치를 더하게 됐으며 영유아 카테고리에 적용할 수 있는 응용 옵션이 한층 다양해졌다.

모리나가(Morinaga) 개요

모리나가 유업(Morinaga Milk Industry Co., Ltd.)은 일본의 대표적인 유제품 제조업체 둥 하나로 한 세기에 걸쳐 유제품 및 기능성 원료의 영양적 특성을 활용해왔다. 모리나가 유업은 세계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제조사로 탁월한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와 기능성 성분 제품 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모리나가유업은 1960년대부터 인간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프로바이오틱 비피두스균의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 안정성, 기능적 장점, 작용 메커니즘을 연구해왔다. 모리나가의 인체 유래 비피두스균(HRB)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bb536.jp/english/index.html)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inagamilk.co.jp/english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모리나가유업(Morinaga Milk Industry Co., Ltd.)
친 분 웡(Chyn Boon Wong)
+81-3-3798-0152
chynboon020@morinagamilk.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