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ATA-Stars’ 16일 사업 공모 마감

2020-04-06 08:40
서울--(뉴스와이어)--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데이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DATA-Stars(데이터 스타즈)’의 사업 공모를 16일 오후 4시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DATA-Stars’는 데이터 전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국내 대표 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 사업으로 2020년 제7기를 모집한다.

‘DATA-Stars’는 2014년 DB-Stars 사업으로 첫 출범해 6년간 레이니스트(뱅크샐러드), 뤼이드(산타토익), 데이블(데이블 뉴스), 왓챠(왓챠플레이), 비주얼(아몬즈), 핀다(핀다) 등 79개의 데이터 기반 혁신 스타트업을 배출해 민간투자유치, 해외진출 및 수상, M&A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며 명실상부 ‘데이터 스타트업 등용문’으로서의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2020년에는 데이터 비즈니스의 확산 기반을 마련하고 데이터 전문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육성하기 위한 데이터 특화 인큐베이팅 등을 확대·개편하며 ‘DATA-Stars’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탈바꿈하였다.

데이터 활용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된 12개 기업들은 △개발지원금(3000만원) △데이터 특화 컨설팅 △VC멘토링 △데이터 인프라 지원 △데모데이 등 약 4개월 간 데이터 비즈니스에 특화된 맞춤형 인큐베이팅 지원을 받는다.

또한 최종평가를 통해 우수서비스를 선정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여 및 후속지원금(최대 3000만원)을 제공하고 사업종료 후에도 투자사 연계·컨설팅 등 후속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DATA-Stars 공모신청은 4월 16일 오후 4시까지이며 자세한 공모 안내는 DATA-Stars 홈페이지(www.datastar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데이터진흥원 개요

한국데이터진흥원은 데이터 중심사회를 선도하는 ICT 강소기관으로 데이터 선순환 생태계 조성, 데이터 활용 역량강화, 데이터 산업 시장확대, 데이터 산업 지원 기반 구축 등을 통해 국가·경제혁신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연락처

한국데이터진흥원
기업지원팀
하진희 팀장
02-3708-53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