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취업탐색 멘토링’ 이공계 여대학생·대학원생 멘티 210명 모집

이공계 현직자가 도와주는 취업 목표 설정·직무 탐색

2020-03-31 13: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가 과학기술인 멘토와 함께 이공계 분야 진학 및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탐색 멘토링’에 참여할 여자 대학생, 대학원생 멘티 210명을 4월 17일까지 모집한다.

WISET은 이공계 전공 여자 대학(원)생이 이공계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취업탐색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이공계 전공자인 여학생이면 누구나 멘티로 신청 가능하며 휴학생과 졸업생도 참여 가능하다.

주요 활동으로는 △멘토 재직 기관 탐방 △직무 소개 및 모의 면접 △1박 2일 워크숍 △취업·진로 목표 설정 등이 있다. 상반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준수하고자 온라인·소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 연구소 등에 재직 중인 과학기술인 멘토 91명은 15개의 멘토 팀을 이루어 멘토의 전공과 직무에 따라 팀별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 시에 희망 멘토 팀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선정된 멘티들은 본인이 신청했던 1~3순위 멘토 팀 중 1개 팀에 매칭되어 5월부터 7개월간 월 1회 이상 멘토링에 참여하게 된다.

WISET 멘토링의 수료 조건을 충족한 멘티들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티에는 올해의 멘티상이 수여된다.

올해는 팀별로 대표 멘티를 1명씩 선정하여 대표 멘티에게 과학기술 역량 강화 교육 수강 기회를 주고 대표 멘티 활동 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WISET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 신청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이다.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정책 연구·조사 △여성과학기술인력 통계 조사 △여성과학기술인단체 활동지원 △이공계 여성 일자리 지원(경력복귀, 대체인력, 신진연구원) △이공계 취·창업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운영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대외협력홍보팀
배민웅 주임PM
02-6411-1019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02-6411-10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