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 헬스사이언스, COVID-19 팬더믹에 대응해 모바일 헬스 플랫폼의 원격 임상 연구 기능 지원 강화

PRA의 모바일 헬스 플랫폼, 연구 현장과 임상 참여 환자들 대상으로 가상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PRA 헬스사이언스
2020-03-26 08:23
롤리,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PRA 헬스사이언스(PRA Health Sciences)는 COVID-19 팬더믹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모바일 헬스 플랫폼(Mobile Health Platform)의 원격 임상 모니터링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어 COVID-19 가상 학습 지원에 대한 임상시험 의뢰자 니즈에 대응하게 된다.

앱 기반의 PRA의 모바일 헬스 플랫폼(MHP)은 환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지원을 제공하며, 의뢰자가 의사 사무실이나 임상 장소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상으로 대신할 수 있게 한다. COVID-19에 대응해 새로 추가되는 기능은 임상시험 의뢰자와 임상연구 현장 참여를 지원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를 통해 의뢰자는 팬더믹 상황으로 인해 이동할 수 없는 환자들과 온라인 상에서 협력할 수 있다. 또한 문서 기반이며 환자 퇴원 후 연계가 가능한 기존 연구 방식을 탈중앙화 된 비현장식 연구 방식으로 분산 배치할 수 있다. 따라서 핵심적인 연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환자 건강 관리와 평가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한다.

본 모바일 앱은 연구자와 현장용 관리자 웹 앱과 다운로드 가능한 환자용 모바일 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장에서는 다음과 같이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위한 환자 전자동의서(eConsent), 재동의서 접수 가능
·제3자 택배 업체 통한 연구 대상 제품 배송 위해 환자들로부터 동의서 접수 가능
·환자를 위한 원격 스케쥴 구성 및 비디오 컨설팅 가능
·모바일 서베이 툴 활용해 연구자들에게 향후 활동과 관련한 실시간 인사이트 제공

PRA 헬스사이언스 부사장인 켄트 토엘케(Kent Thoelke) 최고과학책임자는 “COVID-19 팬더믹 상황이 계속되면서 환자들이 의료진을 직접 만나거나 현장, 병원 방문을 필요로 하는 임상 연구 프로토콜 준수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임상 현장 역시 임상 대상 환자와 COVID-19 환자들과 지속해서 연락을 주고받기 힘든 게 현실”이라며 “이번에 내놓은 모바일 및 원격 솔루션은 프로토콜과 규제 가이드라인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핵심적인 연구들이 계속 진행되는 한편 환자 안전과 건강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COVID-19와 맞서 싸우고 있는 의료체계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중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본 모바일 앱은 전자 동의서와 전자 서명, 그리고 환자 치료 결과들을 환자 개인 전화기나 태블릿에서 전송받을 수 있다. 또한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를 통해 가정 헬스케어 데이터를 취합, 임상시험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

PRA의 모바일 헬스 플랫폼은 개별 임상시험마다 적용될 것을 가정하고 제작되었으며 1주일 내로 신속하게 도입 가능하다. PRA의 임상기술 전문가들은 환자 질병과 환자 수, 스폰서 타깃에 따라 개별 하이브리드 임상이나 탈중앙화 임상에 적합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RA 모바일 헬스 플랫폼에 대한 정보는 https://prahs.com/pra-mobile-health-platfor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 연락은 https://prahs.com/contact/virtual 에서 문의하면 된다.

PRA 헬스사이언스(PRA HEALTH SCIENCES) 개요

PRA(NASDAQ: PRAH)는 풀 서비스 글로벌 위탁연구전문기관(CRO)으로 전 세계 생명공학 및 제약업계에 제품 개발 및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PRA의 글로벌 임상 개발 플랫폼은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남아프리카, 호주, 중동 등 75여 국가를 포함하며, 전 세계에 1만75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당사는 2000년부터 지금까지 세계 곳곳에서 약 4000건의 임상시험에 참여했다. 또한 주요 임상(pivotal) 및 보조(supportive) 실험에 다수 참여해 미국 FDA 및 해외 규제기관으로부터 95건 이상의 약물 승인을 획득했다.

웹사이트: http://www.prahs.com

연락처

PRA 헬스사이언스
Laurie Hurst
Director, Communications and Public Relations
+1.919.786.8435
이메일 보내기

INVESTOR INQUIRIES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