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로, 코로나19 지원 효율화 위해 전 세계 응급 구조대에 엔터프라이즈급 푸시 투 토크 서비스 무료 제공

업계 선도적 워키 토키 앱으로 응급 구조팀 간 소통 촉진

뉴스 제공
Zello Inc.
2020-03-25 17:08
오스틴,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작업자와 지역사회의 협업을 지원하는 푸시 투 토크(push-to-talk) 방식의 음성 메시징 서비스 젤로(Zello)가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전 세계 응급 구조대에 무료 제공(available at no cost to first responders)하기로 했다고 24일 발표했다.

미국의 응급 구조대는 앞서 이 ‘젤로 응급 구조대(Zello for First Responder)’ 프로그램을 통해 젤로 전문가 버전을 무료로 사용해 왔다. 젤로 앱은 현재 22개 언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전 세계 응급 구조기관으로 무료 제공 대상이 확대됐다.

젤로는 위기 시국에 위기 대비와 구호 노력을 조율하는 중요 도구로 빛을 발하곤 했다. 작금의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세계 대유행)도 예외가 아니다. 젤로는 급증하는 응급 구조대 프로그램 수요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직원들을 전진 배치했다. 실제로 시간당 사상 최고 수준의 신청 건수가 대거 접수되고 있다.

빌 무어(Bill Moore) 젤로 최고경영자(CEO)는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병원과 응급 구조 시스템이 압박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응급 구조대와 감독자는 무선이나 무선 커버리지가 없는 수많은 이들과 통신을 해야 한다”며 “의료 및 응급 시스템에 가해지는 부담을 완화하고자 전 세계 모든 응급 구조 기관에 엔터프라이즈급 프로그램을 개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젤로 응급 구조대’ 프로그램의 지리적 적용 범위를 확장하는 것 외에도 구글 맵(Google Maps)에서 제공되는 모든 네트워크 사용자의 위치 이력을 포함해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 일체를 제공하기로 했다. 추가된 기능에는 모든 통신에 대한 검색 가능한 중앙 집중형 아카이브와 최신 디스패치 통신 솔루션이 포함돼 있다. 또한 젤로 사용자는 서로간이나 최대 8000명 사용자 그룹에 사진과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때로 생사를 가를 수 있는 중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젤로 응급 구조대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모리 카운티 테네시 소방서의 패트릭 라이언(Patrick Ryan) 서장은 “젤로는 위기의 시기에 꼭 찾게 되는 조정 도구”라고 밝혔다. 그는 “외진 시골에서 근무하는 우리는 매일 젤로 앱을 이용해 법 집행 및 일부 지역 소방서 운영을 조율하고 있다”며 “젤로 앱은 우리처럼 운영 예산이 작은 기관에 최고의 도구”라고 강조했다. 이어 “젤로 응급 구조대 프로그램이 없었다면 절실히 필요한 이 기술을 사용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퍼스트넷(FirstNet)을 포함해 여러 유형의 무선 네트워크와 호환되는 젤로를 통해 모두의 무선 채널을 하나의 기기에 통합할 수 있다”고 호평했다.

젤로 응급 구조대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는 델라웨어 카운티 펜실베니아 이머전시 서비스(Pennsylvania Emergency Services)의 스티브 카스텔라노(Steve Castellano) IT 리더/시스템 테크니션은 “젤로는 현재 겪고 있는 것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 팀의 의사소통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 앱이 없었다면 구조 활동을 조율하고 정보 제공용 콜 스테이션을 설정하며 노출에 대비한 장소를 마련하고 코로나19 구조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젤로 채널을 즉각 생성해 기존 무선 커버리지 범위를 벗어나 있는 이들에게 연락을 취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위기 상황에서는 1분 1초가 중요하며 응급 관리 요원과 수시로 조율이 필요하다”며 “플랫폼과 통신 사업자를 초월한 젤로는 팀의 역량을 확장하고 팀을 과거 어느 때보다 효과적으로 조직할 수 있게 하는 동아줄이 되어줬다”고 강조했다.

소방관, EMS 요원, 경찰, 911 요원, 수색 및 구조팀 등은 긴급상황과 일상 근무에서 젤로를 활용해 고가의 구형 무선 기술과 연관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다. 이제 더 많은 긴급 상황 처리팀이 일반 전화기를 사용해 선명하고 암호화된 통신을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 젤로는 무선과 달리 그 어떤 셀룰러 네트워크나 와이파이 연결 관할 구역과 기능 사이에서도 문제없이 작동된다. 심지어 저대역폭 영역에서도 원활히 기능한다.

상당수 비영리 응급 구조 기관은 예산 압박에 시달리고 있다. 젤로가 구조대에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들 기관이 긴급한 상황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데 제약이 되는 중대한 걸림돌 하나를 제거할 수 있다. 응급 구조대가 이미 젤로 무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지만 엔터프라이즈급 버전에는 중앙화된 기관 제어 및 감사 기능이 추가돼 있다. 이는 사건 이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젤로의 응급 구조대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기관은 ‘젤로 응급 구조대’ 웹페이지( Zello First Responders)를 방문해 상세한 정보와 적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젤로 스크린샷과 로고를 내려받을 수 있다. https://zello.com/media-assets/

젤로(ZELLO) 개요

젤로(Zello)는 전 세계 지역사회와 기업를 위한 선도적인 푸시 투 토크(push-to-talk) 서비스다. 젤로를 사용하는 수백만 작업자와 이용자는 모든 무선 네트워크나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으며 최신 사항을 공유하고 비상시에 연락을 취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2012년 설립된 젤로는 수익성 높은 비상장 기업으로 ‘오스틴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Austin's Best Places to Work)’으로 꼽혔다.

현재 고객에는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California Highway Patrol), 전국 소방서와 벡텔(Bechtel), 혼다(Honda), 리스토레이션 하드웨어(Restoration Hardware), 스타우드/메리어트(Starwood/Marriott),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aste Management), YRC 프라이트(YRC Freight) 등의 기업이 있다. 웹사이트(zello.com/try)를 방문해 젤로를 시범 사용해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240051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zello.com/

연락처

젤로(Zello)
제프 잘츠게버(Jeff Salzgeber)
+1 (512) 743-2659
jeff@zell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