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CIO 100 Awards’ 5년 연속 수상

전력 빅데이터 활용한 사회복지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20-03-11 11:30
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3월 11일 제33회 ‘CIO 100 Awards’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CIO(Chief Information Officer) 100 Awards’는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IDG(International Data Group)가 주관하여 세계적으로 IT 기반의 창의적 혁신성과가 탁월한 100개 기업 및 기관 등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50여명의 외부 전문위원(CIO, 교수 등)의 1차 심사 및 자체 전문가의 2차 심층 검증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이번에 한전은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회복지 솔루션 제공과 전력 빅데이터 융합센터 개소를 통한 빅데이터 민간 개방 서비스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한다.

전력 빅데이터 융합센터는 전력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데이터사이언스연구소로 데이터를 활용하도록 개방하는 전력데이터공유센터와 데이터서비스를 유통하는 에너지마켓플레이스(EN:TER) 포털로 구성되어있다.

한전은 ‘디지털 변환’이라는 에너지 패러다임을 맞아 에너지 공기업 최초로 전력 빅데이터와 민간 빅데이터를 융복합하여 다양한 사회복지 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한전이 서비스 중인 사회복지 솔루션은 ‘취약계층 1인 가구 안부 살핌’, ‘범죄 발생 예방을 위한 도시 취약지역 분석’, ‘고객 특고압 수전설비 품질관리 서비스’ 등이 있다.

한전이 개발한 사회복지 솔루션은 전력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국전력
커뮤니케이션실
조성준 차장
061-345-31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