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와 투르크셀, 오픈RAN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0-02-28 11:33
이스탄불/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통신사업자(CSP)에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선도기업 마베니어(Mavenir)가 터키 통신사 투르크셀(Turkcell)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일단 터키 국내에 위치한 투르크셀 그룹(Turkcell Group) 내에 오픈RAN(OpenRAN) vRAN(virtualized Radio Access Network, 기지국 가상화 기술)을 배치하고 시험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 최초로 전면 컨테이너화한 스플릿(Spilt) 7.2 아키텍처의 중앙/분산장치(CU/DU) 및 오픈 프론트홀(Open FH)을 직접 시범 배치할 계획이다. 투르크셀 에지 클라우드(Turkcell Edge Cloud)에서 시연될 첫 워크로드로서 투르크셀 텔코 클라우드(Turkcell Telco Cloud)에 vRAN 솔루션을 배치할 예정이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마베니어의 혁신적 오픈RAN vRAN 솔루션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vBBU(virtualized baseband units, 가상화 기저대 유닛) 상에서 베이스밴드 처리를 집중화하고, vBBU와 다중 RRU(remote radio units, 소형 안테나 기지국) 사이 이더넷 프론트홀을 적극 활용한다. 마베니어의 vRAN 아키텍처 및 플랫폼은 4G뿐 아니라 5G NR의 단독/비단독망(SA/NSA) 옵션을 모두 지원한다.

마베니어의 수석부사장 겸 무선 액세스 프로덕트 총괄매니저인 마이클 라일랜더(Mikael Rylander)는 “오픈RAN 업계의 선도주자로 꼽히는 투르크셀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급 기반을 확대하고 향후 모바일 네트워크의 보안을 강화하는데 오픈RAN 솔루션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입증했다”고 말했다.

인터페이스가 개방형인 마베니어의 오픈RAN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용 스플릿 2 아키텍처와 매크로셀(Macro cell, 고출력 기지국)용 스플릿 2/7 아키텍처를 포함해 다양한 배치 시나리오를 유연하게 지원한다. 5G NR에서 대용량 다중입출력(Massive MIMO)과 에지 마이크로 서비스, 네트워크 슬라이시(network slicing)도 지원한다.

게디즈 세즈긴 투르크셀 최고기술책임자는 “투르크셀 모바일 코어 네트워크의 가상화율은 60%가 넘는다”며 “투르크셀은 무선 접속 네트워크가 다음 단계로 진화할 수 있도록 오픈RAN과 연동시켜 가상화의 이점을 확장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RAN 기술과 네트워크 가상화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전문지식을 쌓은 투르크셀은 5G 시대를 맞아 개방형 vRAN의 혁신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이런 혁신의 여정을 선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통신사업자(CSP)를 위한 네트워크 경제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마베니어의 혁신적 솔루션은 100% 소프트웨어 기반 단대단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과 더불어 5G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VoLTE, VoWiFi, 첨단 메시징(RCS), 멀티 ID, vEPC, 가상화 RAN 등 업계 최초의 기술에 근거하여 마베니어는 140개국이 넘는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업체들(전 세계 가입자 50% 이상을 커버)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대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적극 수용하며 서비스 기민성, 유연성, 속도를 개선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다. 웹 스케일 수익 모델을 성취하기 위해 NFV를 앞당기는 솔루션을 통해 마베니어는 통신 서비스 업체들의 비용 절감, 매출 확대, 매출 보호를 위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Mavenir, M 로고, CloudRange는 마베니어 시스템즈(Mavenir Systems, Inc.) 소유 상표이다.

Copyright © 2020 Mavenir Systems, Inc. 저작권 소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270055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북미 지역 문의
매터나우(MatterNow)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문의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