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제휴사와 협력해 ‘이븐스타 RRH’ 패밀리 출범

오픈RAN 기술 보급 가속화 목적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0-02-26 13:26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통신사업자(CSP)에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선도기업 마베니어(Mavenir)가 페이스북 커넥티비티(Facebook Connectivity), MTI, 도이체텔레콤(Deutsche Telekom) 및 기타 제휴사와 손잡고 ‘이븐스타 RRH(Remote Radio Head)’를 출범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오픈RAN(Open RAN) 기술 보급 가속화를 목표로 한다.

이븐스타 프로그램은 4G/5G 네트워크를 위해 3GPP 및 O-RAN 규격에 부합하는 범용 RAN 레퍼런스 디자인을 구축하는 데 주력함으로써 오픈RAN 생태계에 기여하는 한편, TIP 오픈RAN 프로젝트 그룹 솔루션(TIP OpenRAN Project Group Solutions)의 보급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RRH와 배분 장치, 제어 장치 소프트웨어는 전통적으로 패키지 단위로만 제공돼 교외 및 시골 지역에서 사용하는 데 제약이 따랐다. 이븐스타 프로그램은 이들 구성요소를 분리함으로써 이동통신사업자(MNO)가 최고의 기술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더 많은 기술 파트너와 협력해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이븐스타 연합은 궁극적으로 FDD B3(4T4R 4X40W)과 B28 2T4R 2x80W를 포함해 복수의 RRH 제품 SKU를 포괄할 것으로 기대된다. RRH 아키텍처는 스플리트(Split) 7.2에 기반한 O-RAN 얼라이언스 프론트홀(O-RAN Alliance Fronthaul) 사양을 기초로 하고 있다.

마이클 라일랜더(Mikael Rylander) 마베니어 수석 부사장 겸 무선 액세스 사업부 총괄매니저는 “이븐스타 프로그램은 오픈 RAN 보급에 박차를 가한다는 공통의 목표에 뜻을 같이 하는 그룹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협력을 통해 최신 기능과 가격 경쟁력을 겸비한 RRH를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븐스타 RRH와 이븐스타 프로그램은 기술 규격과 가격 면에서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댄 라비노비치(Dan Rabinovitsj) 페이스북 커넥티비티 부사장은 “페이스북 커넥티비티는 이븐스타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마베니어 및 기타 생태계 조직과 협력해 4G와 5G 네트워크를 위한 RAN 하드웨어 구성요소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다양한 구축 시나리오와 사용 사례에 대처하는 개방형 아키텍처에 기반한 4G와 5G 네트워크 구축이 부상하는 가운데 오픈RAN 벤더의 건강한 생태계가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렌 엔(Allen Yen) MTI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MTI는 이븐스타 프로그램의 일원으로 혁신적인 개방형 생태계를 위해 우리의 디지털 및 무선주파수(RF) 기술과 O-RAN 7.2x 기능 분할이 통합된 안정적인 첨단 RRH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압두라자크 무데시르(Abdurazak Mudesir) 도이체텔레콤 기술 아키텍처 및 혁신 담당 수석 부사장은 “여러 가지 4G 및 5G 네트워크 구축 시나리오에서 구축될 수 있는 차세대 개방형 분산형 RAN 솔루션의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O-RAN 준수 기술을 촉진하는 혁신적 파트너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O-RAN과 TIP 커뮤니티 간 협력이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오픈RAN 기술의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븐스타 RRH는 올 중반 이븐스타 프로그램의 일부로 제공될 예정이며 다른 오픈 RAN 아키텍처 요소로 확대될 계획이다.

다음 링크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telecominfraproject.com/tip-community-momentum-driven-by-new-operator-demand-technology-solutions-and-industry-alliances/

MTI 개요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테크놀로지(Microelectronics Technology Inc., 이하 MTI)는 35년 이상 무선통신 제품 개발, 제조, 글로벌 판매에 매진해온 첨단 기술 기업이다. RF/마이크로파를 핵심 역량으로 하는 MTI는 RRH(Remote Radio Heads), 마이크로파 무선, 위성 수신기 및 ODU, 광대역 무선 접속 제품, RFID(무선 주파수 인식) 판독기 및 모듈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다졌다. MTI는 이 같은 탁월한 성과를 바탕으로 세계 유수 파트너 업체와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장기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페이스북 커넥티비티(Facebook Connectivity) 개요

연결은 페이스북이 추구하는 사명의 핵심이다.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커뮤니티를 만들어 세계의 거리를 좁히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사람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글로벌 경제를 강건히 할 지식을 공유할 기회를 창출하는 고품질 인터넷 액세스는 이같은 사명에 대단히 중요하다.

페이스북 커넥티비티(Facebook Connectivity)는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 장비 제조사 등 파트너 업체와 긴밀히 협력해 익스프레스 와이파이(Express WiFi), 마그마(Magma), 테라그래프(Terragraph) 등의 프로그램과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들 솔루션은 고품질 인터넷 액세스의 가용성과 경제성, 인식을 높여 더 많은 이들이 온라인에 접속해 더 빠른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connectivity.f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통신사업자(CSP)를 위한 네트워크 경제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마베니어의 혁신적 솔루션은 100% 소프트웨어 기반 단대단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과 더불어 5G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VoLTE, VoWiFi, 첨단 메시징(RCS), 멀티 ID, vEPC, 가상화 RAN 등 업계 최초의 기술에 근거하여 마베니어는 140개국이 넘는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업체들(전 세계 가입자 50% 이상을 커버)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대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적극 수용하며 서비스 기민성, 유연성, 속도를 개선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다. 웹 스케일 수익 모델을 성취하기 위해 NFV를 앞당기는 솔루션을 통해 마베니어는 통신서비스 업체들의 비용 절감, 매출 확대, 매출 보호를 위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Mavenir, M 로고, CloudRange는 마베니어 시스템즈(Mavenir Systems, Inc.) 소유 상표이다.

Copyright © 2020 Mavenir Systems, Inc. 저작권 소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250056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북미 지역 문의
매터나우(MatterNow)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문의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