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N얼라이언스와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 개방형 무선 접속망 솔루션 개발 위한 새 차원의 협력 계약 체결

뉴스 제공
O-RAN Alliance e.V.
2020-02-26 10:30
본,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O-RAN얼라이언스(O-RAN Alliance)와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Telecom Infra Project, 이하 TIP)가 상호 운용 가능한 개방형 무선 접속망(Radio Access Network, RAN) 솔루션을 개발하는 공통 관심 분야에서 보조를 맞추기 위한 상호 연락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O-RAN얼라이언스는 개방형, 지능형, 가상화 및 상호 운용 가능한 RAN 사양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O-RAN얼라이언스는 이미 31개 사양을 개발하고 과거에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행사, 글로벌 플러그페스트(plugfest), 리눅스 재단(Linux Foundation)과 협력하여 발표한 1백여만 회선 등을 통해 기술을 37회 시연했다. 통신 사업자들이 네트워크를 구현하기 시작했다.

O-RAN얼라이언스의 임무와 주안점은 다양한 환경에서 종단 간 개별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는 TIP의 임무를 보완하는 데 있다. O-RAN얼라이언스와 TIP은 연락 계약을 통해 개방형 RAN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협업을 추진한다. 연락 계약은 정보를 공유하고 사양을 참고하며 시험과 통합 노력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알렉스 진성 최(Alex Jinsung Choi) O-RAN얼라이언스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도이치 텔레콤(Deutsche Telekom) 전략 및 기술혁신 수석 부사장은 “개방형 네트워킹 부문의 주요 이니셔티브인 O-RAN얼라이언스와 TIP의 새로운 협력 프레임워크는 개방적이고 지능적인 모바일 네트워크 인프라를 위해 RAN산업을 재형성하는 우리의 임무를 지원할 것”이라며 “O-RAN얼라이언스의 상호 운용 노력에 보조를 맞추면 업계가 상용 개방형 RAN 솔루션의 제공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게 할 것이다. TIP커뮤니티 랩(TIP Community Lab)과 함께 공동 O-RAN개방형 시험 및 통합 센터(O-RAN Open Test and Integration Center, OTIC)를 베를린에 처음 설치하는 것은 이러한 여러 공동체 접근방식을 가능하게 하는 구체적인 조치”라고 말했다.

아틸리오 자니(Attilio Zani)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 전무이사는 “TIP의 오픈랜(OpenRAN) 솔루션은 액세스, 트랜스포트, 코어 앤 서비스(Access, Transport, Core & Services)를 포함한 네트워크의 모든 요소에 있어서의 혁신을 가속화하는 우리 업무의 주요 요소이다. TIP공동체 전반에 걸쳐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오픈랜을 전 세계적으로 구축하는 데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룩했다”며 “이 협력 프레임워크가 구성됨에 따라 TIP과 O-RAN얼라이언스는 상호 작용이 가능한 5G RAN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협력할 것이다. 우리는 그 첫 번째 결과물 중 하나로 O-RAN사양을 규범적으로 참고로 하는 오픈랜5GNR NR기지국 플랫폼(OpenRAN 5GNR NR Base Station Platform) 요건 문서를 발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O-RAN얼라이언스(O-RAN Alliance) 개요

O-RAN 얼라이언스는 통신업자들의 주도하에 무선접속망 산업의 130여 운영사, 판매사, 연구 및 학술기관이 참여하는 전 세계적인 연합이다. RAN은 모든 모바일 네트워크의 필수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O-RAN얼라이언스는 업계가 더 지능적이고 개방적이며 가상화되고 완전히 상호 운용되는 모바일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재설계하는 임무를 갖고 있다. 새로운 O-RAN 표준은 RAN 공급자 생태계가 더 빠르게 혁신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킴으로써 더 경쟁적이고 활성화할 수 있게 한다. 또한 O-RAN 표준 준용 모바일 네트워크는 모바일 사업자들이 RAN을 더욱 효율적으로 구축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한다. O-RAN얼라이언스는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RAN 사양과 RAN을 위한 개방형 소프트웨어를 발표하고 회원사들이 이를 적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통합과 시험을 지원하고 있다.

O-RAN의 발전 사항에 대한 영상은 웹사이트(www.o-ran.org/videos)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ran.org) 참조.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Telecom Infra Project) 개요

TIP은 글로벌 연결성을 뒷받침하는 인프라를 발전시키는 통신 분야 협업 공동체이다. TIP의 임무는 표준 기반의 개방형, 개별 종단 간 솔루션의 설계, 구축, 시험, 설치를 통해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의 혁신 속도를 가속화하는 데 있다. TIP은 지난 4년 동안 액세스, 트랜스포트, 코어 앤 서비스를 포함한 네트워크의 모든 요소에 걸쳐 상당한 혁신을 이룩하면서 사용 영역을 도시에서 농촌으로 확대했다. TIP은 현재까지 솔루션을 시험하고 검증하며 통합하는 13개 커뮤니티 랩을 갖고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유럽에서 현장 시험에 착수했다. TIP익스체인지(Exchange)는 최근 28개 회원사의 45개 제품에 대한 관리를 개시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250051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ran.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O-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 e.V.)
홍보 담당
즈비넥 달레키(Zbynek Dalecky)
pr@o-ran.org

O-RAN Alliance e.V.
Buschkauler Weg 27
53347 Alfter/Germany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Telecom Infra Project) 홍보 연락처
브런즈윅(Brunswick)
+44 (0) 20 7404 5959
TIP@brunswick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