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2대 주주로부터 93만주 장외 매입… 지분 30%로 확대

최대주주 송성근 대표 지분 30%로 상승… 책임 경영과 경영권 강화의 의지
오버행 이슈 해소로 향후 주가에 긍정적 영향 전망
출처: 아이엘사이언스 (코스피: 307180)
2020-02-20 11:30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성남--(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20일 -- 스마트 광학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 대표이사 송성근)가 2대 주주인 IBK 캐피탈의 보유 주식 전량을 매수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20일 최대주주 송성근 대표이사가 93만주 규모의 IBK 캐피탈 물량을 매수했다고 공시했다.

송성근 대표가 매수한 주식은 회사가 2016년 발행한 20억 규모의 전환사채 전환권 행사된 잔여 물량이며, 전환권 행사부터 현재까지 IBK캐피탈이 보유하고 있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송 대표가 책임 경영과 경영권 강화의 의지를 반영하기 위해 2대주주의 주식을 인수했다며 본격적인 사업 안정화와 발전 가능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보인 것이라고 밝혔다.

송 대표가 이번에 매수한 물량은 총 93만주로 금액으로 따지면 19억원 규모다. 매수를 통해 송 대표의 지분은 기존 24.92%에서 29.68%까지 상승했다.

회사는 송 대표의 지분 매입으로 경영권 강화와 오버행(잠재매물부담) 이슈 해소라는 두 가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존 불안 요소로 꼽히던 코스닥 상장에 따른 차익 실현 물량이 해소되면서 향후 주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다.

키움증권 스몰캡 박재일 연구원은 “신규 상장 기업이 빠르게 오버행 이슈를 해소하면서, 주가 안정화와 기업의 주주가치 또한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8년 설립된 아이엘사이언스는 LED 조명용 실리콘렌즈 제조 전문기업으로, 2015년 금형이 필요 없는 디스펜싱(Dispensing) 공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전기차 및 사물인터넷(IoT) 영역 등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엘사이언스 개요

실리콘렌즈 광학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용 실리콘렌즈를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강소기업이다. 안정적 캐시카우 비즈니스인 LED 조명 사업을 필두로 실리콘렌즈 부품소재 사업, IoT 스마트조명 사업까지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loT 기술과 조명시스템의 ICT 융합 기술을 접목하여 미세먼지 측정 지능형 보안등, 스마트 터널 등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현재 아이엘사이언스는 국내를 넘어 미국, 영국, 이스라엘 등을 타겟으로 실리콘렌즈 시장을 넓히는 노력을 전개하고 있으며,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LED 탈모치료기, loT스마트팜을 출시해 해외 시장을 공략할 준비도 병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아이엘사이언스 홍보대행   선을만나다   김태욱 팀장   02-739-49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아이엘사이언스 전체 보도자료더보기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2대 주주로부터 93만주 장외 매입… 지분 30%로 확대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