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파트너스, 기린 홀딩스의 가치 창출 기회 제안

독립적인 점검 및 다각화 전략 재고 촉구

핵심적인 맥주 시장에 다시 주력함으로써 대폭적인 대기업 및 자본 배분 할인을 줄일 수 있는 가능성 모색

쿄와 기린(Kyowa Kirin Co., Ltd) 및 판클(FANCL Corporation)의 상장 비핵심 보유 지분 처리 제안

회사의 이사회 교체 제안 건에 대한 질의

차기 연례 주주총회에 주주제안서 제출

2020-02-19 16:09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디펜던트 프랜차이즈 파트너스(Independent Franchise Partners, LLP, 이하 프랜차이즈 파트너스)가 기린 홀딩스(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 이하 기린 또는 회사)(도쿄증권거래소: 2503)의 저평가된 가치를 설명하고 다각화 전략 재고를 촉구하기 위해 18일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프랜차이즈 파트너스는 2014년 9월 일본, 호주, 미얀마, 필리핀 맥주 자산의 근본적으로 매력적인 인수에 대한 자사의 관점에 기반해 기린에서 위치를 유지해왔다. 이러한 자산의 가치는 제약, 바이오제약, 스킨케어 산업의 많은 비핵심 자산에 비해 주목받지 못했다.

프랜차이즈 파트너스는 지난 5년 동안 기린의 경영진 및 이사회와 관계를 유지하며 기린의 평가에 반영된 중대한 대기업 및 자본 배분 할인을 종식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권고했다.

이 작업의 마무리를 위해 프랜차이즈 파트너스는 향후 예정된 연례 주주총회에 주주제안서를 제출했다. 이 제안서는 기린의 기업지배구조 관행을 강화하고 주주 가치 창출과 경영진 보상을 더 잘 일치시키며 비핵심 자산의 지분을 처분하고 주식 환매를 통해 주주에게 수익을 돌려주는 방식으로 가치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랜차이즈 파트너스는 기린이 개최를 앞둔 주주총회에서 이사회의 대폭적인 변경을 안건으로 제안했다는 사실에 주목한다. 프랜차이즈 파트너스는 기린이 이사회를 쇄신할 필요성을 인정한 듯한 조치에 고무되었다. 회사의 4인의 후보들이 독립성 기술 표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 중 3명이 기린과 재정적으로 연계되어 있다. 주주들은 이러한 후보들이 기린 경영진을 제대로 감독할 수 있을지 질문하거나 현재 기린의 전력 및 자본 분배 우선순위 등 근본적인 질문을 할 권리가 있다.

프랜차이즈 파트너스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에 장기적인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기린을 더욱 가치 있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명확한 길이 있다고 확신한다. 프랜차이즈 파트너스는 동료 주주들에게도 기린의 대기업 ‘브리징 전략’에 대한 그들의 우려를 기린 경영진에 직접 전할 것을 권유한다.

발표문 전문: www.abetterkirin.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180051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ranchisepartner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영어 문의
인디펜던트 프랜차이즈 파트너스(Independent Franchise Partners, LLP)
교환: +44 (0)207 495 9070
abetterkirin@franchisepartners.com

일본어 문의
인터내셔널 파이낸셜 컨설팅(International Financial Consulting (IFC))
다카스기 다케에(Takee, Takasugi)
+81-3-5532-8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