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 마베니어와 손잡고 5G 오픈 vRAN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0-02-13 15:01
도쿄/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T 및 네트워크 기술 통합 분야 선도 기업인 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이하 NEC)과 통신사업자(CSP)를 위한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4G/5G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마베니어(Mavenir)가 일본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5G 오픈 가상화 RAN(vRAN)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양사 협력은 기업, 지역 당국, 기타 기관의 로컬/사설 5G 네트워크 시장 기회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 하에 양사는 5G 오픈 vRAN과 로컬 5G 비즈니스 개발에 공동으로 나서는 한편, 시장에서 단순하고 비용 효율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 협력은 NEC가 보유한 IT, 네트워크, 시스템 통합 분야 전문성과 현장에서 검증된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술을 결합하게 된다.

마베니어는 일반 장비 벤더가 사용하는 독점적인 폐쇄형 네트워크 플랫폼 규격의 통상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O-RAN 오픈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멀티소스 원격중계기(RRU)가 가상화, 컨테이너화된 클라우드 베이스 밴드(Cloud Base Band) 소프트웨어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전략적 차별화를 지원하는 오픈 vRAN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파디프 콜리(Pardeep Kohli) 마베니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개방형 가상화 네트워크 시대로 나아가는 가운데 NEC와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마베니어의 vRAN과 NEC의 무선은 최적의 합으로 일본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새로운 혁신 솔루션을 빠르고 손쉽게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NEC는 IT와 오케스트레이션, 네트워크 전문성을 바탕으로 5G 시대를 뒷받침하는 개방형 가상 인프라 모델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NEC 에코시스템은 O-RAN 프론트홀 규격을 준수하는 다수 벤더 장비 간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통해 vRAN에 기여한다.

와타나베 노조무(Nozomu Watanabe) NEC 수석 부사장은 “마베니어의 앞선 자산과 전문성을 NEC와 결합해 단대단 원스톱 5G 오픈 vRAN과 로컬/사설 5G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생태계를 위한 첨단 5G 네트워크 솔루션과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필요에 부응하는 수직적 솔루션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공동 협력을 발판으로 양사는 전 세계 고객에게 고부가 솔루션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협력의 전반적 개요는 ‘MWC 바르셀로나 2020’ 기간 중 마련될 NEC 부스(3홀, 3M30)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통신 서비스 사업자의 네트워크 경제를 재정의하고 있다. 마베니어의 혁신적 솔루션은 100% 소프트웨어 기반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으로 5G를 대비한 기틀을 마련한다. VoLTE, VoWiFi, 첨단 메시징(RCS), 멀티 ID, vEPC, 가상화 RAN 등 업계 최초의 기술에 근거하여 마베니어는 140개국이 넘는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업체들(전 세계 가입자 50% 이상을 커버)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대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적극 수용하며 서비스 기민성, 유연성, 속도를 개선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다. 웹 스케일 수익 모델을 성취하기 위해 NFV를 앞당기는 솔루션을 통해 마베니어는 통신서비스 업체들의 비용 절감, 매출 확대, 매출 보호를 위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Mavenir, M 로고, CloudRange는 마베니어 시스템즈(Mavenir Systems, Inc.) 소유 상표이다.
Copyright © 2020 Mavenir Systems, Inc. 저작권 소유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개요

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는 IT와 네트워크 기술 통합으로 전 세계 기업과 개인을 지원하고 있는 업계 선두주자다. NEC 그룹은 보안, 안전, 효율, 사회 공정성을 증진하는 ‘사회를 위한 솔루션’을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NEC는 ‘더 밝은 세계를 조율(Orchestrating a brighter world)’이라는 전사적 메시지 하에 광범위한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 세상을 변화시킬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nec.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120050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81-3-3798-6511
PR@mavenir.com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조셉 재스퍼(Joseph Jasper)
j-jasper@n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