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텍-애자일소다, ‘퀀트·강화학습 하이브리드형 자산배분 서비스’ 공동 개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콴텍
2020-02-11 09:00
서울--(뉴스와이어)--로보 자산관리 플랫폼 콴텍 주식회사(이하 콴텍)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주식회사 애자일소다(이하 애자일소다)가 퀀트와 강화학습 하이브리드형 자산배분 서비스 공동개발 및 AI 분야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애자일소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상근 콴텍 대표, 애자일소다 최대우 대표를 비롯한 두 회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진행된 업무협약은 콴텍의 혁신적 자산관리 알고리즘과 투자 데이터, 그리고 애자일소다의 분석·예측 노하우를 접목시켜 두 기업 간의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금융 관련 AI 프로젝트 협력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구성 △자산 배분 서비스 개발 등이 해당된다.

콴텍은 퀀트 분석 기반의 알고리즘을 탑재시킨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기업 산하에는 금융회사인 ‘콴텍투자자문’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콴텍의 우수 투자 알고리즘들이 최근 금융위원회 주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수익률 상위 1~4위를 차지한 소식을 알리며 그 기술력을 증명하고 있다. 콴텍은 이번 애자일소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하여 AI 기술력 보강하고 고객에게 더욱 다양하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낼 수 있는 투자 포트폴리오 제시할 계획이다.

애자일소다는 기업용 인공지능(AI) 분석 플랫폼과 인공지능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머신러닝 기반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애자일소다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AI 스타트업 중 하나로 창립 이래 110여 건에 달하는 AI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직접 개발한 분석 플랫폼(스파클링소다 v3.0)을 공급, 매년 50% 이상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콴텍 이상근 대표는 “이번 애자일소다와의 협력을 통해 강화학습이라는 AI 핵심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라며 “이미 양사가 충분한 기술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고 말했다.

애자일소다 최대우 대표는 “자산 관리의 대중화를 지향하는 콴텍의 경영 방향과 AI 기술의 문턱을 낮출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애자일소다의 미션에는 서로 맞닿아 있는 부분이 있어 이번 협업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또한 투자 분석은 강화학습 적용이 용이한 분야로 이번 콴텍과 협업은 애자일소다에게도 좋은 경험이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콴텍은 국내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및 펀드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직접 구성할 수 있는 ‘아이라(IRA)’ 솔루션과 모바일 자산관리 앱 서비스 ‘머니포트(MONEYPOT)’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콴텍 개요

콴텍은 최고 수준의 알고리즘 개발 능력을 활용하여 로보어드바이저 개발 솔루션 아이라(IRA), 자산관리 플랫폼 머니포트(MONEYPOT), 그리고 무인점포 솔루션 키오스크 서비스를 준비 중인 핀테크 업체이다. 콴텍은 자산관리를 원하는 모든 사람이 양질의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자산관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quantec.co.kr/

연락처

콴텍
마케팅사업부
조은빛
010-9430-93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