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마렐리와 다년간 전략적 IT 계약 체결

마렐리, 양사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수준의 IT 서비스 강화 및 통합

뉴스 제공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2020-02-07 14:09
방갈로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위프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증권거래소: WIPRO)가 마렐리와 다년간의 전략적 글로벌 IT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발표했다.

위프로는 선도적인 글로벌 정보 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기업이다.

마렐리는 이번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IT 서비스를 표준화, 간소화하고 글로벌 수준으로 강화하는 한편,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 및 작업장 최종 사용자 서비스 전반에 걸쳐 현재 여러 벤더를 통합할 수 있게 된다. 마렐리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기술 1차 공급업체다.

위프로는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글로벌 서비스 제공 모델과 자동차 분야 전문성, 위프로 홈즈(Wipro HOLMES™) 플랫폼 기반의 초자동화를 활용해 마렐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다리오 카스텔로(Dario Castello) 마렐리 최고정보책임자 겸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글로벌 수준으로 IT 서비스를 통합하고 진화시키고 있다”며 “이 같은 통합과 표준화는 회사 내 통합의 주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술은 운영 효율을 제고하고 세계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위프로는 이 같은 목표 달성을 가능케 할 최적의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비나이 피라케(Vinay Firake) 위프로 제조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마렐리의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돼 도전 극복의 여정을 지원하게 기대가 크다”며 “위프로는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와 협력한 폭넓은 경험에 기반해 막강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마렐리에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파트너십은 위프로가 자동차 업계에 창출하는 가치를 입증하는 것이며 우리의 전략적 시장인 이탈리아와 일본에서 입지가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주: 이번 계약은 2020년 1월 14일 발표된 2019년 12월 31일 마감 분기(2019/20 회계연도 3분기)에 대한 위프로 경영실적 보도자료에 언급돼 있다. 해당 보도자료에는 마렐리 사명이 적시되지 않았으나 회사에 대한 설명이 포함돼 있다.

마렐리(Marelli) 개요

마렐리(MARELLI)는 세계적인 독립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다. 탁월한 혁신과 우수한 제조 역량(장인정신)을 인정받아온 마렐리는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연결된 세상을 구축함으로써 모빌리티의 미래를 변혁한다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다. 전 세계 약 6만2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마렐리는 아시아, 미주, 유럽, 아프리카 지역에 170개 공장과 연구개발(R&D) 센터를 운영하며 2018년 146억유로(1조8250억엔)의 매출액을 올렸다.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개요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 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 /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강력한 인지 컴퓨팅, 하이퍼 자동화, 로봇공학, 클라우드, 분석 및 신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는 17만5000여명의 성실한 직원들이 6개 대륙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결론을 도출하며 보다 나은 대담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예측 및 주의 진술

이 보도자료 중에 위프로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에 관한 진술로서 많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담고 있다. 이런 위험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순익, 매출, 수익 변동과 불확실성 △회사의 성장촉진 및 관리능력 △IT서비스업계의 치열한 경쟁 △회사의 비용경쟁력 유지역량 △인도 시장의 임금상승 △회사의 고숙련 전문가 확보 및 유지 역량 △정액, 정기 계약 시 시간 비용 초과 가능성 △고객집중 △이민 규제 △회사의 해외지사 관리역량 △주요 시장의 기술수요 감소 △통신네트워크 두절 △잠재적 합병 건의 성공적인 마무리 및 통합역량 △서비스 계약 손해배상 책임 △전략적 투자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 불안 △전쟁 △자본조달 또는 인도 해외기업 인수 관련 법적 규제 △지적재산의 무허가 사용 △회사 사업 및 업계에 영향을 주는 경제 전반 여건 등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이 밖에 회사의 미래 운영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은 위프로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보다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볼 수 있다. 위프로는 SEC 제출 자료나 주주 대상 보고서를 통해 수시로 추가적인 미래예측 진술을 서면 또는 구두로 작성할 수 있다. 위프로는 자체적으로 또는 대리인이 수시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060055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푸르니마 부르만(Purnima Burman)
purnima.burman@wi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