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 사람들의 건강 개선과 더 좋은 빌딩 건축 위한 글로벌 이정표 세워

WELL 표준 등록 및 인증받은 건물 면적, 약 60개국에서 5억평방피트 넘어

2020-02-07 11:44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이하 IWBI)가 웰 빌딩 표준(WELL)에 따라 등록 또는 인증을 받은 건물의 총면적이 5억평방피트를 넘어섰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이달 초에 나온 WELL 인증 전문가(AP)와 등록인 수가 1만명을 넘어섰다는 발표가 있은 후 며칠 만에 나온 것이다. 이는 보다 잘 건축된 건물과 커뮤니티, 조직에서 사람들이 좀 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운동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분명한 증거이다.

IWBI의 회장 겸 CEO인 릭 페드리치(Rick Fedrizzi)는 “사무실, 학교, 호텔, 주택 등 모든 종류의 공간 유형에 걸쳐 60개국 4000여 프로젝트에서 우리 표준이 적용되고 있음을 감안하면 이는 지속 가능성 제2의 물결이 중요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WELL 표준을 적용한 공간이 5억평방피트가 넘었다는 것은 그만큼 보다 많은 건물들에서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보다 나은 웰빙을 즐길 수 있음을 의미하고 우리가 상당한 시간을 보내는 공간을 어떻게 디자인하고 운영해야 할지에 대한 논의를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WELL 표준의 성공은 상당 부분이 WELL AP와 WELL 교육진 덕택이며 이들은 헌신적으로 전 세계에 걸쳐 WELL 표준에 대해 동료들과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교육과 홍보를 하고 있다. 130개가 넘는 조직 회원사들을 통한 시장 확대와 함께 우리 경영진은 모든 의사결정에서 사람을 아끼는 마음을 가장 중심에 둠으로써 시장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IWBI의 노력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 한 해 동안에 걸쳐 2018년 대비 거의 4배에 달하는 신규 프로젝트가 WELL 표준에 등록을 했다.

IWBI의 레이첼 거터(Rachel Gutter) 대표는 “5억평방피트라는 기록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 표준의 채택 속도가 경이적이라는 점이다. WELL이 맨 처음 시장에 도입된 것은 2014년으로 2억5000만평방피트에 도달하는 데 약 4년이 걸렸다. 그러나 그로부터 5억평방피트로 두 배로 증가하는 데 단 1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이는 시장에서의 반응이 좋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런 한편 이는 전 세계에 걸쳐 건강에 투자를 하는 커뮤니티가 놀라운 속도로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성장과 모멘텀을 지속하려는 목적으로 IWBI는 가장 중요한 시장 부문에 진출하고 보다 나은 건물을 건축한다는 이점을 홍보하기 위해 새로운 파트너십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거터 대표는 또한 “우리는 이 세상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건물을 건축한다는 약속을 실행하기 위해 급진적인 글로벌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일은 혼자서 할 수 없음을 잘 알고 있다. 그런 까닭에 우리는 작년에 WELL과 미 전국에 걸친 주요 그린 저비용 주택건설 표준인 엔터프라이즈 2020 그린 커뮤니티 기준(Enterprise 2020 Green Communities Criteria)을 통합함으로써 지속가능성과 건강을 연계시킨다는 엔터프라이즈 커뮤니티 파트너스(Enterprise Community Partners)와 제휴를 발표한 것이다. 현재 미국 내 27개 주와 워싱턴에서 공공 자금을 지원받은 저비용 주택건설 프로젝트에 대해서 엔터프라이즈 그린 커뮤니티 인증을 받도록 의무화하거나 권장을 하고 있다. 작년 10월부터 이 요건을 충족시키는 프로젝트는 자동적으로 WELL 표준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페드리치 회장은 “우리가 다양한 방면에 걸쳐 이 표준을 확장하려고 하는 상황에서 모든 커뮤니티가 이 운동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그런 이유로 우리는 앞으로 두 달 내에 아리조나 스코츠데일에서 WELL 콘퍼런스(WELL Conference)를 개최하고 우리가 세상을 바꾸는 과업에 동참하는 모든 사람과 조직들이 한데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미국 인테리어디자인협회(ASID) 및 에메랄드 익스포지션(Emerald Expositions)과 공동으로 개최할 WELL 콘퍼런스는 건축, 디자인, 엔지니어링 커뮤니티에 더해 부동산 개발 업계와 대기업 임원, 공공보건 정책입안자, IT 기업 등을 모두 초청할 계획이다. 건물과 커뮤니티가 우리 건강과 웰빙에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아이디어에 근거하여 이 행사는 다양한 업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하나의 목표로 묶고자 한다.

페드리치 회장은 또한 “WELL이 처음 개시된 지 5년 만에 이러한 엄청난 성과를 얻었다는 데 대해 우리는 앞으로 10년 후에 어떤 결과가 나타날지에 대해 기대가 매우 높다. 모든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시할 때마다 WELL AP와 WELL 교육진, IWBI 회원들은 이 과정에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물심양면의 지원을 제공해준다. 우리의 사명이 사람들의 건강을 개선한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모든 이정표가 축하할 가치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The 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개요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IWBI)는 사람들이 보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방식으로 건물과 커뮤니티, 조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글로벌 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WELL v2는 우리의 WELL 빌딩 표준의 최신 버전이고 WELL 커뮤니티 표준 파일럿은 보다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든다는 목표하에 지역 규모의 건물군에 대한 평가 시스템이다. WELL은 건물과 커뮤니티, 그리고 그 속의 모든 사람이 보다 편안하게 생활하고 보다 나은 선택을 하며 자신들의 건강과 웰빙을 타협 없이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항상 고민을 하는 조직이다. IWBI는 WELL AP 자격증을 발급하고 적용 가능 연구를 진행하며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전 세계에 걸친 건강과 웰빙 개선을 위한 정책 도입을 권장하는 방식을 통해 커뮤니티의 웰빙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IWBI는 세계 최대의 기업시민의식 이니셔티브인 유엔 글로벌 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가입해 있으며 WELL 표준의 활용을 통해 기업들이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달성을 돕고 있다. WELL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wellcertified.com/) 참조.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 IWBI, WELL 빌딩 표준, WELL v2, WELL 인증, WELL AP, WELL, WELL 포트폴리오, WELL 콘퍼런스, WELL 커뮤니티 표준 및 관련 로고는 모두 미국과 해외에서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 pbc의 상표 또는 인증마크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050059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wellcertifi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The 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얀 타이(Yan Tai)
+1 646.827.2955
media@wellcertifi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