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디오씨, 세계 최초 홍삼·한약 등 향기로 각종 바이러스 살균·공기정화 마스크 개발 저작권 등록

뉴스 제공
금융디오씨
2020-02-03 16:10
서울--(뉴스와이어)--데이터제작업체 금융디오씨는 세계 최초 홍삼, 한약, 쑥, 국화, 피톤치드, 아로마 등으로 만든 바이러스에 오염된 공기를 살균 정화하며 청정공기로 호흡하는 마스크 제조방법을 개발해 1월 31일 한국저작권위원회로부터 저작권 등록을 받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이 등록된 마스크 창작물은 저작권법 제2조 제1항에 따라 홍삼향기 마스크, 한약 향기 마스크, 쑥 향기 마스크, 국화 향기 마스크, 피톤치드 향기 마스크, 아로마 향기 마스크 등 향기로 만든 각종 바이러스에 오염된 공기를 이를 향기로 살균 정화하며 청정공기로 호흡하는 마스크 제조방법이다.

이로써 마스크 제조방법의 저작권을 등록 보유한 금융디오씨는 70년 이상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마스크 시장에 배타적 독점권으로 제조 판매 수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금융디오씨는 신종바이러스에 오염된 공기를 한방약초 등 천연향기로 살균 정화된 청정공기를 호흡하는 마스크 제조방법의 등록된 저작권 라이센싱을 국내 마스크 제조회사들이 원할 경우 협상은 우선협상 대상 업체를 선정 대리변호사를 통해 체결할 계획이다.

다만 관련 업체들이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천연향기로 살균 정화된 공기를 호흡하는 마스크를 제조 판매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에 따라 손해배상청구는 물론 형사 처벌을 받을 수도 있다.

금융디오씨 개요

㈜금융디오씨는 2009년 설립된 핀테크 산업의 지식재산권 전문회사이다. 금융기관 등의 사업 분야에서 세계최초 주택담보대출 등 전자채권계약문서를 인터넷을 이용하여 체결하고 저장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동 특허기술을 이용하는 회사는 한국주택금융공사를 비롯하여 국내은행, 보험기관, 금융기업인 코스콤 등이 있고, 특히 코스콤은 #메일을 연계하여 금융기관의 전자문서(부동산 담보대출 계약문서 등)를 보관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앞으로 금융디오씨는 금융기관의 제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 핀테크 분야의 대표적인 사업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연락처

금융디오씨
성열오 대표
1577-16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