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업데이트 성명 발표

뉴스 제공
GSMA
2020-02-03 11:22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바르셀로나, 상하이, 로스앤젤레스에서 매년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MWC20)’와 지역 콘퍼런스 ‘모바일360(Mobile 360)’ 시리즈에 대한 코로나바이러스의 잠재적 영향을 지속 모니터링, 평가하고 있다.

GSMA는 현재까지 MWC바르셀로나 등록에는 별다른 영향이 없으며 2020년 2월 24~27일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피라 몬주익(Fira Montjuïc), 라 파르가 로스피탈레트(La Farga L’Hospitalet)의 모든 전시장에서 요모(YoMo), 4YFN(4 Years From Now)을 비롯한 전 행사를 예정대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확인했다. 특히 ‘MWC바르셀로나 2020’의 경우 모든 필요 조치가 취해졌으며 업데이트 상황은 웹사이트(www.mwcbarcelona.com/about/news/)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병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 기준에 해당한다고 선포했으며 ‘잠정적 권고사항(Temporary Recommendations)’을 제시했다. 업데이트된 WHO 조언은 ‘각국은 인간 감염을 줄이고 2차 감염 및 국제 확산을 막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위원회는 현재 가용 정보를 기준으로 여행 및 무역 규제는 권장하지 않는다’고 밝히고 있다.

GSMA의 향후 계획은 다음과 같다.

· WHO 권고사항, 중국 정보의 모든 해당 권고 사항, 스페인 보건 당국의 모든 권고사항과 모든 경찰/보건 권고 및 프로토콜을 주의 깊게 따르고 준수한다.
· 피라 드 바르셀로나(Fira de Barcelona)와 협력해 전 전시장에 위생용품을 충분히 비치하고 도시 파트너의 권고에 따라 기타 활동을 실행한다.
· MWC바르셀로나를 방문할 수 없는 업체에 (GSMA 담당자나 고객 케어 팀을 통해) 현지 필요에 대처할 수 있는 현지 회사나 서비스를 안내한다.

GSMA는 MWC 행사에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할 계획이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 케이터링 구역, 표면, 손잡이, 화장실, 출입구/비상구, 공공 터치스크린 등 대규모 접촉이 일어나는 모든 장소에 청소 및 방역 프로그램을 강화하며 적합한 세척/소독 재료 및 제품을 사용한다.
· 현장 의료 지원을 강화한다.
· 온라인과 현장 정보 공유 및 전광판을 통해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 공공 용도의 살균 및 소독 재료를 제공한다.
· 전 직원과 관계자에게 개인위생, 살균/소독 제품의 수시 사용 등 표준 개인 예방 조치를 주지시키고 교육한다.
· 전시업체에 개인위생 조치 및 공통 방역 지침에 대한 가이드와 함께 전시 부스와 사무실을 효과적으로 청소, 소독하도록 안내한다.
· 바르셀로나 호텔, 공공/민간 교통수단, 식당, 케이터링 업체, 유통업체 등에 공중 보건 지침과 안내를 제공한다.

GSMA는 전시업체와 참가자들이 WHO 및 기타 보건 당국이 바이러스 확산을 억제, 완화하기 위해 제시한 적절한 가이드라인과 프로토콜을 실행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

아래 링크에서 최신 WHO 권고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who.int/emergencies/diseases/novel-coronavirus-2019/technical-guidance
아래 링크에서 WHO 최신 보도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https://www.who.int/news-room/detail/30-01-2020-statement-on-the-second-meeting-of-the-international-health-regulations-%282005%29-emergency-committee-regarding-the-outbreak-of-novel-coronavirus-%282019-ncov%29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4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또 GSMA는 업계를 선도하는 MWC 행사를 바르셀로나, 로스앤젤레스 및 상하이에서 매년 주최하는 한편 지역 콘퍼런스의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310054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GSMA 언론 홍보실
이소벨 모즐리(Isobel Moseley)
44-(0)-207-067-0545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