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이주공사, 미국투자이민·E2·NIW 및 유럽투자이민 컨퍼런스 2월 8일 개최

뉴스 제공
국제이주공사
2020-01-31 11:34
서울--(뉴스와이어)--미국투자이민(EB-5)은 뉴질랜드 호주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에 비해 자격 조건 없는 이민 방법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그러나 최저 미국투자이민비용이 두배 가까이 인상되면서, 소액 투자 비자로 불리는 미국 E2 비자와 NIW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또 상대적으로 이민 문턱이 낮은 유럽이민으로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럽투자이민은 일정 정도의 부동산(3억2000만~6억4000만원)만 사면 ‘골든비자’나 해외영주권을 얻을 수 있다. 골든비자는 일종의 장기체류증으로 부동산 거래, 취업 등 현지에서 자유롭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다.

이에 국제이주공사는 2월 8일 토요일 역삼동 본사에서 해외이주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미국투자이민 EB5·E2·NIW와 유럽투자이민 인기 프로그램을 집중 소개하고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이민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미국 E2는 소액 투자비자로 불리며, 신규 창업을 하거나 사업을 인수하는 투자자에게 발급하는 비자다. 미국투자이민보다 낮은 투자금으로 미국이민 진행이 가능하며, 이민수속도 비교적 빠르다. 또 미국에서 사업을 하는 동안 배우자와 자녀를 동반할 수 있으며 초중고 공립학교를 무료로 다닐 수 있다.

미국 취업이민 2순위의 한 카테고리인 NIW(National Interest Waiver)는 석사 이상, 혹은 학사 학위를 가진 5년 이상 경력자와 같은 고학력자나 전문 분야 기술을 지닌 사람이 미국 내 고용주 없이 본인의 역량만으로 미국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10년간 이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영주권을 취득한 국내 석학의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국제이주공사는 50만달러 미국투자이민 기회를 놓쳤거나 빠른 비자 발급을 원한다면 E2, NIW 이민상담을 받아 볼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어 투자이민에 대한 열기가 영어권 국가 외 다른 나라로도 번지고 있다며 상대적으로 이민 문턱이 낮고 영어권 교육이 가능한 아일랜드, 포르투갈, 그리스 유럽이민 프로그램들이 인기가 높다고 덧붙였다.

아일랜드투자이민은 아일랜드 기업에 100만 유로를 투자해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이다. 투자 기간은 3년으로 짧은 편이다. 영주권 취득 5년 후, 별도의 시험 없이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다. 아일랜드는 영국과 유럽연합 회원국 간에 체결된 국경 개방 조약인 ‘솅겐 조약’ 대신 ‘공동여행구역’(Common Travel Area, CTA)을 적용해 입국 때 여행 심사를 받지 않으며, 아일랜드 시민권을 취득하면, 영국에서도 자유롭게 거주하고 학업과 취업을 진행할 수 있다.

포르투갈골든비자는 35만에서 50만유로 투자로, 주신청자의 부모님까지 동반할 수 있는 3세대 이민이다. 자금 출처 증빙을 하지 않아도 되며, 골든비자 취득 시 현지에서 학업, 취업, 사업의 자유가 주어진다. 골든비자 5년 후에는 영주권 및 시민권 신청이 가능하다.

그리스투자이민은 유럽투자이민비용 중 가장 저렴한 25만 유로를 투자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다. 수속 기간은 4~6개월로 빠른 편이며, 거주 의무 기간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4년 2개월 거주 시, EU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 EU 영주권을 취득하면 타 EU 국가에서 자유로운 취업, 학업 등이 가능하다. 2018년 기준 4419건이 신청됐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한편 1988년 설립된 국제이주공사는 1만 7,100여 명의 해외 이민을 진행한 바 있는 32년 경력의 이민 전문 기업이다. 서울 본사와 해외 직영 법인을 운영 중이며, 차별화된 최고 변호사 그룹 구성, 세무 상담 등 고객 최우선주의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국제이주공사 컨퍼런스 참석 예약 및 문의는 자사 홈페이지 또는 유선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국제이주개발공사 개요

국제이주개발공사(대표 홍순도)는 랭키닷컴 이민분야 1위 회사로 24년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해외 이민 및 유학 전문 회사이다. 정확한 자격 판정, 다양한 프로그램, 합리적인 수속 비용, 투명한 수속 절차, 확실한 수속 결과로 고객들의 성공적인 해외 이주를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kjei.com

연락처

국제이주개발공사 홍보대행
키위피알
강남욱 팀장
070-8236-82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