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학회 창립60주년 기념대회 및 학술발표대회’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

뉴스 제공
대한건축학회
2005-10-19 16:11
서울--(뉴스와이어)--대한건축학회(이리형 회장)는 ‘대한건축학회 창립60주년 기념대회 및 학술발표대회’ 행사를 오는 10월 22일(토)∼27일(목)까지 5일에 걸쳐(일요일 제외) 서울교육문화회관(서울 양재동 소재)에서 개최한다.

‘대한건축학회 창립60주년 기념대회 및 학술발표대회’ 행사는 대한건축학회가 주최하고 건설교통부, 서울특별시, 대한건설협회, 대한건축사협회, 대한주택공사,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건축가협회, 한국철도시설공단 등의 후원으로 창립60주년 기념식 및 축하만찬을 비롯한 60돌 맞이 기념행사를 갖는다. 또한 학술발표대회, 유명건축가 초청강연 및 외국학자 초청강연 등 다채로운 학술행사를 비롯하여 교수설계작품전, 학생작품전 및 DA2005 등 건축관련 전시회가 열린다. 본 대회를 통해 지속가능한 인간적 환경의 창출, 전통건축과 현대건축의 조화, 자연과 조화되는 건축과 도시 그리고 건축과학기술 전문성의 실현 등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되고자 한다.

이리형 대한건축학회 회장은 “1945년 조국 해방과 더불어 뜻있는 건축계 선배님들에 의해 설립되어 그동안 우리나라 건축계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온 대한건축학회가 창립 60년을 기념하여 건축관련 기관 및 업체뿐만 아니라 국내외 저명인사 등 많은 건축인이 참여하는 기념대회를 개최”한다며 “우리나라 건축계의 발전뿐만 아니라 나아가서는 국제시대에서 앞장 설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창립60주년 기념대회를 통하여 대한건축학회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각 참가자 여러분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통하여 학문적 성취가 한 차원 높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행 사 명 : 대한건축학회 창립60주년 기념대회
일 시 : 2005년 10월 22일(토)∼27일(목)
장 소 : 서울교육문화회관(서울 양재동 소재) 외
주 최 : 대한건축학회
후 원 : 건설교통부, 서울특별시, 대한건설협회, 대한건축사협회, 대한주택공사,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건축가협회, 한국철도시설공단

주요행사 : 창립60주년기념대회 기념식
유명 건축가 초청강연
외국학자 초청강연회
학술발표대회
교수설계작품전
학생작품전
DA(Digital Architecture)2005
축하만찬

웹사이트: http://www.ai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