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텍, RA테스트베드 역대 최다 알고리즘 등록에 이어 수익률도 고공행진… ‘탄탄대로’

뉴스 제공
콴텍
2020-01-30 10:00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12월 ‘콴텍투자자문’ 정식 등록으로 제도권에 진입한 로보 자산관리 플랫폼 콴텍주식회사(이하 콴텍)가 코스콤 주관 RA 테스트베드 심사에서 단기간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8차 RA테스트베드 심사에 14개의 알고리즘 등록을 통해 총 20개의 역대 최다 알고리즘 등록을 기록한 바 있는 콴텍은 더불어 5차 RA테스트베드 심사에 신한금융투자와 컨소시엄을 이뤄 등록한 6개의 알고리즘의 최종 통과를 알렸다.

29일 기준 현재 콴텍의 안정추구형, 위험중립형, 적극투자형 18개 알고리즘 연환산 평균수익률은 11.27%로 코스콤 인증을 받은 129개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알고리즘 연환산 평균수익률인 5.14%과 비교해보았을 때 2배 이상의 수익률 차이를 나타냈다.

콴텍의 알고리즘 심사와 같은 기간 코스피는 0.3%의 평균 수익률을 기록했다. 콴텍의 국내 적극투자형 주식 알고리즘의 수익률 27.17%와 비교해 보았을 때 콴텍이 더 높은 수익률을 보였다.

콴텍의 알고리즘은 개별 주식과 채권형 ETF를 활용해 종목 선정과 자산배분을 함께 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자체 개발한 종목선택 엔진을 통해 재무 항목을 점수화하여 10종목 내외의 주식 종목을 담고 투자자의 위험 회피 성향에 따라 채권형 ETF로 위험을 분산시키는 전략을 구사한다.

17일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사무국에서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운용 6개월과 3개월 각 기간 수익률 Top10 RA 중 1순위부터 10순위까지 다수의 콴텍 알고리즘들이 자리매김했다.

그중에서도 신한-콴텍 가치투자 주식형 3호의 경우, 최근 6개월 동안 21.82%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같은 운용 기간의 수익률 랭킹 중 가장 낮은 순위인 9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콴텍 알고리즘 또한 7.05%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전체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콴텍은 앞으로도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통과 받은 금융소비자가 믿고 자산을 맡길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콴텍 개요

콴텍은 최고 수준의 알고리즘 개발 능력을 활용하여 로보어드바이저 개발 솔루션 아이라(IRA), 자산관리 플랫폼 머니포트(MONEYPOT), 그리고 무인점포 솔루션 키오스크 서비스를 준비 중인 핀테크 업체이다. 콴텍은 자산관리를 원하는 모든 사람이 양질의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자산관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quantec.co.kr/

연락처

콴텍
마케팅사업부
조은빛
010-9430-93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