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2020 블룸버그 성평등 지수’에 포함

뉴스 제공
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
2020-01-22 14:15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뉴욕증권거래소: WU)이 블룸버그가 발표하는 ‘2020 성평등 지수(Gender-Equality Index, 약칭 GEI)’에 포함됐다고 21일 밝혔다.

‘2020 블룸버그 GEI’에는 웨스턴 유니온을 비롯해 50개 산업 분야 325개사가 선정됐다. GEI는 올해 42개 국가와 지역으로 범위가 확대돼 체코, 뉴질랜드, 노르웨이, 필리핀, 폴란드, 러시아에 본사를 둔 기업들이 최초로 편입됐다. 또한 자동차, 금융, 소비자 서비스, 엔지니어링/시공,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포함됐다.

캐롤라인 차이(Caroline Tsai) 웨스턴 유니온 최고법률책임자 및 기업 비서실장은 “이번 선정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추구하는 웨스턴 유니온의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진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웨스턴 유니온은 임직원과 고객의 다양성을 감안해 평등을 중요한 가치로 추구하고 있다”며 “웨스턴 유니온이 포용적 혁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날마다 노력하는 가운데 블룸버그 GEI에 선정된 것은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GEI는 정책 개발, 대표성, 투명성을 통해 성평등을 지원하고자 노력하는 상장 기업의 재무 실적을 분석한다. 이 기준 지수는 △여성 리더십/인재 파이프라인 △동일 임금/성별 임금 평등 △포용적 문화 △성희롱 정책 △여성에 호의적인 브랜드 등 5개 영역에 걸쳐 성평등을 측정한다. 올해 블룸버그는 지수 편입 자격(expanded the eligibility)을 84개 국가 및 지역의 약 6000개 기업으로 확대했다.

니콜 보그린(Nicole Vogrin) 웨스턴 유니온 최고 대외협력/커뮤니케이션 책임자는 “웨스턴 유니온이 블룸버그 GEI에 선정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성평등을 추구하는 데는 끝이 없음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여성 임원 육성, 동일 노동에 대한 동일 임금, 워킹맘에 대한 무의식적 편견에 대한 리더십 교육 등 성평등을 향한 여정에 진전을 이루긴 했지만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020 GEI’에 선정된 기업들은 GEI 프레임워크를 사용한 성별 관련 지표를 공개함으로써 직장 내 성평등과 각 사가 사업을 펼치고 있는 지역사회 투자에 대한 종합적 정보를 제공했다. 웨스턴 유니온의 경우 프레임워크의 5개 영역에 걸쳐 높은 공개 수준과 전반적 성과를 반영해 블룸버그가 설정한 임계값 이상의 점수로 올해 지수에 포함됐다.

피터 T 그라우어(Peter T. Grauer) 블룸버그 회장은 “2020 GEI에 포함된 325개사는 투명성을 위한 노력을 입증했으며 성별 관련 데이터 보고에서 앞선 리더십을 보여줬다”며 “회사 통계와 관행을 공개하는 것은 전 세계 성평등을 지지하기 위한 중요한 첫발”이라고 강조했다.

해당 프레임워크와 GEI는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며 관련 비용이 들지 않는다. GEI는 기준 지수이며 재무적 벤치마크로 사용할 수 없다. 이 지수는 순위를 매기지 않는다. 모든 상장기업에 ‘블룸버그 터미널(Bloomberg Terminal)’ 상의 기업 투자 정보에 추가적인 성별 데이터를 공개하도록 권장하지만 지수 포함 대상은 시가총액 10억달러 이상의 기업에 한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GEI website)에서 찾아볼 수 있다. ‘블룸버그 터미널’ 가입자는 {BGEI }를 입력해 GEI를 확인할 수 있다.

WU-G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뉴욕증권거래소: WU)는 국경과 화폐 종류를 초월하는 금전 이동과 결제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회사의 종합 채널 플랫폼은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여 소비자와 기업체들이 신속하고 편리하며 신뢰성 있게 돈을 주고받으며 결제할 수 있게 한다. 회사의 네트워크는 2019년 9월 30일 현재 200여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브랜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 200여 국가에서 55만개 이상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수십억개의 계좌로 송금할 수 있는 역량을 갖고 있다. 또한 회사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채널인 westernunion.com은 2018년 75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전 세계로 송금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전 세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스턴 유니온은 가족, 친지 및 기업체들을 더 잘 연결시키기 위해 금전을 이동시켜 금융 수용성과 경제 성장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sternunio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2100539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영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이 공식적인 효력을 가지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esternuni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마가렛 포가티(Margaret Fogarty)
+1 720-551-3393
margaret.fogarty@wu.com

블룸버그 LP(Bloomberg LP)
베로니카 헨즈(Veronika Henze)
+1-646-324-1596
vhenze@bloomberg.net
리디아 리우크실라(Liidia Liuksila)
+1 212-617-5424
Lliuksila@bloomber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