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스, 솜포와 아시아 최초의 ICS 기반 주문형 보험 상품 출시

사용 기준 여행보험 신상품, ‘현금 없는 사회’ 태국에서 최신 금융 서비스와 결제, 보험 플랫폼 하나로 제공

뉴스 제공
Slice Labs Inc.
2020-01-17 10:56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최초의 주문형 보험 플랫폼인 슬라이스 랩(Slice Labs Inc., 이하 슬라이스)과 세계 유수 보험사인 솜포 홀딩스(Sompo Holdings)의 일원인 솜포 홀딩스 아시아(Sompo Holdings (Asia) Pte. Ltd., 이하 솜포)가 태국에서 여행보험 상품 ‘트래블조이(TravelJoy)’를 더욱 강화한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라인 리프(LINE LIFF)’를 통한 소셜 판매로 태국 내 라인 사용자 4400만명에게 주문형 여행 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패트릭 친(Patrick Chin) 솜포 아시아 태평양 디지털/브랜딩 본부장은 “솜포와 슬라이스의 제휴 및 라인과의 협력 관계는 현금 없는 사회로 나아가고 있는 태국에 딱 맞는 보다 편리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통의 노력을 결합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혁신적 기술로 고객의 수요에 부응해야 한다고 믿는다”며 “슬라이스 ICS는 솜포가 단기간에 진취적 상품 솔루션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놀라운 자산”이라고 말했다.

차야나 시리피롬(Chayanna Siripirom) 솜포 인슈어런스 타일랜드(Sompo Insurance Thailand, 이하 솜포 타일랜드) 최고경영자(CEO)는 “태국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의 90% 이상이 라인을 소셜 미디어와 상업적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며 “트래블조이를 자체 라인 OA에서 제공하게 된 만큼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더 넓은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공동 여행보험 상품인 ‘트래블조이’는 생명 및 의료, 항공 지연/취소, 수하물/소지품을 커버한다. 슬라이스 ICS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동남아시아 은행 계좌 보유자 및 비보유자 고객 6억2000만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범아시아 결제 제공업체인 2C2P를 통합할 예정이다. 영어로 태국어로 제공되는 슬라이스와 솜포의 ‘트래블조이’는 라인 플랫폼상의 솜포 타일랜드 라인 공식 계정(Sompo Thailand LINE Official Account)을 통해 3분 이내에 구입할 수 있으며 평균 고객당 비용은 500바트(미화 16달러)다.

팀 아티아(Tim Attia) 슬라이스랩 CEO는 “이는 최신 금융 서비스와 결제, 보험 상품이 고객 경험을 재구성한 세계적 사례를 만든 생태계의 한 예”라고 소개했다. 그는 “아시아는 전 세계에서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는 데 앞장서는 것으로 유명하다”며 “주문형 보험으로 지원되는 생태계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향후 수십년간 단순한 고객 경험을 넘어 이 지역을 위한 훌륭한 옵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솜포 홀딩스 아시아(Sompo Holdings (Asia)) 개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솜포 홀딩스(아시아)(Sompo Holdings (Asia) Pte. Ltd.)는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법인의 지주회사로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솜포 홀딩스( Sompo Holdings)의 일부다. 70년 이상 아시아에서 신뢰를 얻어온 솜포는 4000여명의 직원과 더불어 14개 시장에 걸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솜포 홀딩스 아시아는 현재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 10대 비생명보험 회사로 자리매김했으며 보다 폭넓은 자원과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솜포에 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ompo-as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슬라이스 랩(Slice Labs) 개요

슬라이스 랩(Slice Labs Inc.)은 신경제를 위한 미래 클라우드 기반 주문형 디지털 서비스 생태계를 지원하는 보험 엔진이다. 슬라이스 랩은 보험 클라우드 서비스(ICS) 플랫폼을 통해 보험 업체, 기술 기업 및 기타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피보험자들을 언제 어디서나 보호하면서 진정으로 지능적이고 직관적인 선불 디지털 보험 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게 한다. 슬라이스에 대한 최신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slice.is)참조 또는 트위터(@SliceLabs)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160050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lice.is/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솜포 홀딩스 아시아(Sompo Holdings (Asia) Pte. Ltd.)
캔디다 리(Candida Lee)
브랜딩/CX 수석, 아태지역 담당
media@sompo-asia.com

슬라이스 랩( Slice Labs Inc.)
에밀리 코식(Emily Kosick)
+1 212-380-1849
pr@slice.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