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grit, ‘Rainer SSD 컨트롤러 칩’ ADATA와 Biwin이 채택

M.2 폼팩터 SSD에서 7GB/s 이상의 처리 기록 달성

뉴스 제공
Innogrit Corporation
2020-01-17 09:58
산호세--(뉴스와이어)--첨단 스토리지 컨트롤러 기술 분야의 떠오르는 리더인 Innogrit Corporation는 자사의 Rainer PCIe(IG5236) 컨트롤러가 ADATA의 XPB Sage 모델과 Biwin의 NW200 모델에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두 모델 모두 M.2 2280 폼팩터로 설계된 4세대 PCLe NVMe SSD이다. Rainier SSD 컨트롤러는 3세대 SHASTA, SHASTA+, 4세대 Tacoma 제품이 포함된 Innogrit의 인상적인 SSD 컨트롤러 칩 라인에 가장 최근 추가된 신제품이다.

AnandTech와 Tom’s Hardware에서는 Innogrit의 Rainier 컨트롤러가 현재 시장에 존재하는 하이엔드 클라이언트 및 초기 단계(entry-level) 데이터센터 시장 타깃의 SSD 컨트롤러에 비해 현격한 세대적 발전을 이루었다고 평가했다. Rainier는 TSMC의 12nm FinFET 공정으로 제조된 최초의 SSD 컨트롤러에 속한다. 차세대 NAND를 고려했을 때도 충분히 빠른 속도인 최대 1200MT/s로 구동이 가능한 8개의 NAND 채널로 구성되며 최대 16TB의 저장 공간을 지원할 수 있다.

Rainier 기반의 SSD는 PCIe 4 x4 인터페이스에서 최대 7GB/s 이상의 순차 읽기 속도와 6GB/s 이상의 쓰기 속도를 달성한다. 또한 Rainier는 다중 네임 스페이스 지원, SR-IOV 가상화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지향적인 요소를 추가했으며 동시에 유휴 상태에서는 50mW 이하, 슬립 상태에서는 2mW 미만의 전력을 소비하는 클라이언트 지향의 전력 관리 기능도 계속 지원한다.

샐리 첸(Shalley Chen) ADATA 사장은 “ADATA의 XPG Sage SSD가 Innogrit의 Rainier(IG5236)를 SSD 컨트롤러로 사용하고 7GB/s의 벽을 돌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에 선보인 ADATA의 신제품은 속도와 IOPS 면에서 기존의 PCIe 4.0 SSD를 모두 크게 앞서는 발전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래리 리(Larry Li) Biwin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은 “Innogrit과 계속해서 협력 관계를 맺고 컴퓨터 및 게임 시장에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 저장 장치의 처리량 문제는 컴퓨터 시스템에서 항상 병목 현상으로 작용해 왔다. 4세대 PCIe NVMe SSD는 3세대 PCIe NVMe SSD보다 처리량이 두 배로 늘었으며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을 크게 발전시켰다”며 “4세대 PCIe SSD 수요는 2020년에 급격하게 증가할 것이다. Innogrit의 Rainier 컨트롤러는 전례 없는 성능과 전력 효율을 제공함으로써 전력에 민감한 M.2 플랫폼에서 4세대 PCIe 인터페이스의 잠재 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것”이라고 평가했다.

ADATA의 XPG Sage PCIe Gen 4 SSD와 Biwin의 NW200 SSD는 현재 CES 2020에서 전시 중이며 Innogrit의 Rainier 컨트롤러를 처음으로 채택한 제품에 속한다. 라이브 데모에서 진행된 사전 크리티컬디스크(CrystalDisk) 테스트 결과 읽기 및 쓰기 속도는 각각 7240MB/s와 5395MB/s로 나타났다. 추후 펌웨어 릴리스를 통해 쓰기 속도는 6000MB/s 이상으로 향상될 예정이다.

우쯔닝 Innogrit CEO는 “ADATA, Biwin과 협력해 4세대 PCIe NVMe SSD를 시장에 내놓고 자사의 첨단 컨트롤러 기술을 선보일 기회를 얻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Innogrit의 장기적 목표는 클라이언트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장에서 고성능 컨트롤러로 선택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Innogrit의 설계를 신뢰할 수 있는 증명이 된 첫 컨트롤러 IG5208 ‘Shasta’는 이용 가능한 레퍼런스 풀 턴키(full turnkey) SSD 디자인과 함께 이미 대량 생산되고 있다. Shasta에서 발전한 첨단 기능이 Shasta+와 Rainier 제품군에 포함되었으며 SSD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Innogrit Corporation 개요

Innogrit은 3세대와 4세대 첨단 PCIe SSD(Solid State Drive) 프로세서로 데이터 스토리지 분야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기업이다. 전례 없이 뛰어난 신뢰성과 성능, 에너지 효율을 제공해 Innogrit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SSD는 최신 NAND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는 차세대 SSD의 잠재 능력을 완전하게 끌어낼 수 있다. 2016년 설립된 Innogrit은 최고의 벤처 캐피털 투자자들에게서 자금을 지원받고 있으며 일류 스토리지 기업의 지지를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Innogrit Corporatio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nogritcorp.com

연락처

Innogrit
Contact
이메일 보내기

PR & Marketing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Innogrit Corporatio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