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트러스, 헤스카에 실 동물의료 사업부문 분리매각 최종계약 체결

뉴스 제공
Covetrus 나스닥 CVET
2020-01-15 13:55
포틀랜드, 메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동물 의약품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코베트러스(Covetrus)(나스닥: CVET)가 자사의 실 동물의료(scil animal care, 이하 ‘실’) 사업 부문을 헤스카 코퍼레이션(Heska Corporation, 이하 ‘헤스카’)(나스닥: HSKA)에 매각하는 최종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매도 가격은 현금 1억2500만달러이며 계약은 청산 조건 및 규정 승인에 따라 종료된다.

이 거래는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에 따라 60일에서 90일 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베트러스는 세금과 거래 관련 수수료를 제외하고 거래에서 발생한 순 현금 수익금이 자사의 순 부채를 줄이고 레버리지 수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익금은 기타 일반 기업 목적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

벤자민 울린(Ben Wolin) 코베트러스 사장 직무대행 겸 CEO는 “우리가 전략의 초기 단계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이번 거래는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종계약에는 헤스카의 진단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물류 지원과 관련한 코베트러스와 헤스카 간의 상업적 관계도 포함되어 있으며 코베트러스 글로벌 테크놀로지 솔루션(Covetrus Global Technology Solutions)의 실무 정보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PIMS) 및 헤스카의 실험실 및 이미징 솔루션 간의 연결성 내용도 포함된다.

스티펠(Stifel)이 이 거래에서 코베트러스의 독점 재정 자문을 담당했다.

이와 별도로 코베트러스는 오늘 자사의 스페인과 포르투갈 사업을 스페인의 대표적인 수의학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디스트리벳(Distrivet)과 결합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합작 투자는 매력적인 스페인 시장에서 두 회사를 서로 보완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코베트러스는 자회사 디스트리벳의 지분 50.01%를 소유하며 합작투자회사는 지분법을 사용한 투자로 간주된다. 이 거래는 규제 승인을 포함한 통상적인 청산 조건에 따라 약 90일 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금전 관련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코베트러스(Covetrus) 개요

코베트러스(Covetrus)는 세계적인 동물 의학 기술·서비스 기업으로 수의학 분야 파트너가 의료 및 재무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코베트러스는 제품, 서비스, 기술을 단일 플랫폼에 통합하고 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업무에 필요로 하는 최적의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코베트러스는 동물의 웰빙과 동물 케어 전문가를 위해 열정을 쏟고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동물 약품 업계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코베트러스는 미국 메인주 포틀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5500여명의 임직원이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covetr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되고 이후 개정된 미국 증권법 27A항과 1934년 제정되고 이후 개정된 미국 증권거래법 21E항에 의거한 특정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며 여기에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내포돼 있다. 회사의 계획, 장기 가치 창출, 이사회 및 그 밖의 사안과 관계된 내용이 미래예측 진술에 해당된다. 경우에 따라 ‘예상하다’, ‘믿다’, ‘잠재적인’, ‘지속하다’, ‘관측하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계획하다’, ‘방침이다’, ‘~일지도 모른다’, ‘~일 수도 있다’, ‘~일 수 있다’, ‘~일 가능성이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혹은 미래 상황이나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을 내포한 표현으로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할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다수의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는 △운영 및 직원을 성공적으로 통합할 능력과 관련된 리스크 △코베트러스를 탄생시킨 거래에 대한 기대 이익과 시너지를 현실화할 능력 △합병 완료가 직원, 고객, 경쟁사 등의 관계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 △핵심 인력 보유 능력 △성과 목표 달성 능력 △금융 시장, 금리, 환율 변동 △시장 상황 변동 △브렉시트(Brexit)의 영향 △2019년 3월 29일 제출한 10-K 양식 연차 보고서와 2019년 9월 30일 마감 분기에 대한 10-Q 양식 분기 보고서, 기타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자료에 ‘위험 요소’라는 제목으로 기술된 내용을 포함한 기타 위험 및 요인 등이 있으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회사의 미래예측 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신념과 기대에 기반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자료 배포일 이후에 새로운 정보, 미래 진행 상황 또는 그 밖의 이유로 발생한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해 이 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을 개정할 의무가 없다. 투자자는 미래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140058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ovetru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코베트러스(Covetrus)
투자 문의
니콜라스 잰슨(Nicholas Jansen)
+1 (207) 550-8106
nicholas.jansen@covetrus.com
홍보 문의
키니 슈프(Kiní Schoop)
+1 (207) 550-8018
kini.schoop@covetr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