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중3-고3’ 전환기 청소년 대상 특성화 프로그램 진행

2019-12-27 14:03
서울--(뉴스와이어)--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홍승현)는 12월 9일부터 20일까지 서울시 내 중3-고3 전환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중3-고3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진로특강을 진행하여 시대의 흐름에 맞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자투리 가죽으로 카드지갑 만들기 등 다양한 업사이클 활동을 통하여 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가치관을 심어주었다.

이처럼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고3 청소년들에게는 예비사회인으로서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중3 청소년들에게는 예비고교생으로서 ‘환경’과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관점을 전환기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특성화사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4차 산업혁명에 준비하고 있다. 특히 전국 수련관 최초로 3D 스캐너를 도입하였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고 밝혔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연락처

시립강동청소년센터
홍예지
02-6252-1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