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현장기반 콘텐츠 개발단 운영을 통한 장애인복지 신사업 발굴

현장기반 콘텐츠 개발단, 현장 중심의 장애인복지 신사업 12건 제안

복지 현장의 최신 이슈, 욕구 등 다양한 정보 공유 및 소통의 기회 제공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장애인복지 현장과의 소통 및 체감도 높은 장애인복지 신사업 발굴을 위한 현장기반 콘텐츠 개발단을 운영하였다.

2016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운영되고 있는 콘텐츠 개발단은 문화·예술, 직업·고용 등 다양한 장애인복지 분야 현장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되어 현장 중심의 장애인복지 신사업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총 11회에 걸쳐 장애인복지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정례회의가 진행되었으며 장애 등급제 단계적 폐지, 커뮤니티 케어와 장애인 자립 등 장애인복지 정책·이슈에 대한 논의와 시설 적용 사례 공유를 통해 현장 의견수렴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또한 제안사업 관련 우수사례 기관방문과 복지정책 강의 등을 별도 추진하여 현장 전문가들의 민감성과 제안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운영 결과 도내 발달장애인 의사소통지원을 위한 AAC존 구축, 장애인복지 종사자 심리상담실 운영 등 총 12건의 신사업 아이디어가 제안되었으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내·외부 사업성 검토 후 차기년도 사업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누림센터는 장애인복지 현장에 필요한 콘텐츠 개발 및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장애인복지 환경 변화와 다양해진 복지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년도 현장기반 콘텐츠 개발단 관련 자료는 누림센터 홈페이지 내 운영 보고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조혜진
031-299-5012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031-299-5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