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C, 신규 경영대학원 회원교 4곳 발표

다양한 지역에서 선발된 신규 회원교, GMAC의 사명을 지원할 중요한 시각 제공

2019-12-11 08:54
레스턴, 버지니아--(뉴스와이어)--전 세계 주요 경영대학원의 연합체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GMAC™)이 신규 회원교 4곳을 발표했다. 헐트 국제경영대학원, 마스트리흐트대 경영대학원, 사반지 비즈니스스쿨, 더블린 트리니티대 경영대학원이 새롭게 합류하게 되면서 GMAC 총 회원교는 229곳으로 늘어나게 됐다.

GMAC 가입은 초청으로만 이루어지며 이사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회원 후보 학교들은 GMAC의 사명, 즉 경영대학원과 응시자들이 서로를 더 원활하게 발견하고 평가할 수 있는 툴과 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는지에 대한 포괄적 형태의 가입 절차를 거치게 된다.

산지트 초플라(Sangeet Chowfla) GMAC 대표 겸 CEO는 “전 세계 곳곳에 우수한 수준의 경영대학원이 퍼져 있어 응시자들은 이제 지역에 구애받지 않을 수 있다”며 “이번에 GMAC에 신규 회원교들이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 이들은 경영대학원의 글로벌화를 상징하며 우리 단체의 사명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독자적인 인사이트와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각 학교는 회원 자격을 충족시킨 것과는 별개로 GMAC의 사명에 기여할 자체적인 계획을 밝혔다.

◇헐트 국제경영대학원

헐트 국제경영대학원은 비영리 교육기관의 선구자격으로 3곳의 대학원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최초의 미국 내 경영대학원이다. 파이낸셜타임스, 이코노미스트, 포브스,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선정 순위에 랭크된 본교는 학부, 대학원, 경영자 전문 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런던, 두바이, 상하이, 뉴욕에 글로벌 캠퍼스를 통해 미국과 영국 학위를 제공한다. 유럽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가 중 한 명인 버틸 헐트가 만든 본교는 진정한 비즈니스 스킬은 오직 행동을 통해서만 쌓을 수 있다는 믿음 하에 설립되었다. 본교의 프로그램은 전 세계 곳곳에서 합류한 학생들이 입학 즉시 실용적인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각 기업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스킬을 교육하고 있다. GMAC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본교는 능력과 자신감을 갖추고 미래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중점을 둘 계획이다.

◇마스트리흐트대 경영대학원

마스트리흐트대 경영대학원은 새롭고 혁신적인 교육과 연구 접근 방식을 통해 세계적 명성의 경영대학원으로 발돋움했다. 네덜란드에 위치한 본교는 그동안 축적된 경험을 통해 혁신적 사고를 시장으로 끌어들이고 각 학교와 응시자를 서로 연결한다는 GMAC의 사명을 계속 지원할 것이다. 본교는 매년 다양한 인재영입에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는 경영대학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신설하고 있는 GMAC의 방향성에 공감한다. 이에 본교는 그동안 축적한 지식과 전문성을 통해 디지털화, 지속가능성, 책임성 등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경영학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사반지 비즈니스스쿨

1999년 경영대학원으로 설립되어 이후 학부 과정으로 범위를 넓인 사반지 비즈니스스쿨(사반지 SBS)은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하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 선정 최고 경영대학원 순위에 랭크되는 등 지역 최고 명문으로 자리 잡았다. 연구 중심 학교인 사반지 SBS는 현재 그리고 미래의 경영 전공 학생들의 니즈와 더불어 이들이 앞으로 근무하게 될 경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동안 사반지 경영대학원(SOM)은 비즈니스 커뮤니티와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이론과 실무의 균형을 맞추면서 사회적 책임을 지닌 경영자 교육에 중점을 뒀다. 사잔지 SBS는 GMAC의 Key School Roundtable in Turkey에 참여하며 지역 전반에 걸쳐 높은 수준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더블린 트리니티대 경영대학원

트리티니대 경영대학원은 아일랜드 수도이자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인 더블린에 위치한 세계적 연구 대학 트리티니대 중심부에 있다. 본교는 비즈니스와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젝트 중심의 접근법을 통해 국제적 연구와 산업 전문성을 추구한다. 본교는 학생들이 도덕적 기준을 갖추고 도덕적 리더십에 뛰어난 역량을 가진 가운데 졸업해 소비자와 투자자들에게 도덕적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교는 글로벌 사회에 기여한다는 학교 방침의 일환으로 앞으로 아일랜드를 비롯한 유럽 지역에 우수한 경영학 교육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GMAC의 각종 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다.

GMAC 가입을 원하는 학교는 신청 절차와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해당학교는 경영학이나 관련 분야 교육을 진행하는 박사 과정을 운영해야 하며 GMAC의 사명을 적극 지원하고 응시자들의 입학 과정에 GMAT 시험이나 기타 GMAC 평가법을 도입해야 한다. 회원교는 이사회 의결권, 혹은 하위 단계 의사 결정권 등 GMAC 운영에 참여한다.

GMAC 개요

GMAC(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는 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의 연합체이다. 1953년에 설립된 GMAC는 경영대학원 측과 응시자들이 서로를 더 원활하게 발견하고 평가하고 연결하는 데 도움을 줄 솔루션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GMAC는 대학원 측과 경영 대학원 교육 커뮤니티를 위하여 일하는 것은 물론, 인재가 발견되지 못한 채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고등교육의 여정에 나선 후보자들을 인도하고 있다. GMAC는 교육 업계를 위해 과학적인 입학 사정 기법을 향상하도록 설계된 세계 최고 수준의 리서치와 전문적인 발전 기회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GMAC는 전 세계적으로 7000여 대학원 프로그램이 사용 중인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경영 대학원 입학 평가 시험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GMAT™)를 소유, 운영한다. 경영 대학원 교육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하는 GMAC의 플래그십 포털 www.mba.com 은 연간 600만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School Search 매칭 도구와 GMASS™를 통하여 지원자와 경영대학원을 연결해주고 있다. GMAC는 홍콩, 중국 상하이, 인도 구르가온, 싱가포르, 영국 런던, 미국에서 운영되는 글로벌 조직이다. 당사에 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GMAC
Geoffrey Basye
Director of Media Relations
+1 (703) 668-97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