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현장적용실천사례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9-12-10 17:45
충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6일 오송 본원 나래실에서 2019년 현장적용실천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공모전은 2018년 1월부터 2019년 9월까지 교육에 참여한 모든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현장에 적용하고 실천하는 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 중 학습한 내용을 업무현장에 돌아가서 적용한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보건 분야 40명, 복지 분야 43명으로 총 83편이 접수되었다.

보건 및 복지 분야별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교육실천정도, 사업반영정도, 국민편익정도, 사업성과정도 등을 종합 평가하여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등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으며 수상작은 분야별 우수 사례로 교육 중 다시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자 목록

대상: 시흥 시화병원 감염관리실
최우수상: 이동미(제주보건소), 순천향대학교 국제의료협력팀
우수상: 한은영(혜화동주민센터), 이진홍(국립암센터)

허선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력개발원 교육이 일선에서 애쓰시는 보건복지 현장 인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그 가치와 의미가 커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현장중심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적용실천사례공모전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평가혁신팀
김승혜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