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B, 2019년 우수 자원봉사 기업 감사패 수상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

뉴스 제공
디알비동일 코스피 004840
2019-12-09 17:27
부산--(뉴스와이어)--고무산업에서 미래첨단산업으로 진화하고 있는 DRB가 12월 9일 부산 금정구청에서 열린 ‘2019년 금정구 자원봉사자 만남의 날’에 참가해 2019년 우수 자원봉사 기업 감사패를 받았다.

금정구 자원봉사센터는 DRB가 민간기업 최초로 Campus D 자원봉사캠프를 개소하는 등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데 대한 감사의 뜻을 밝혔다.

◇민간기업 최초 자원봉사캠프 개소

DRB는 올해 7월 17일 부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와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DRB의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에 민간기업 최초로 자원봉사캠프를 개소했다. 이후 DRB는 금정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자원봉사캠프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재 자원봉사캠프에서는 캠프지기들이 자원봉사자 모집부터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역 소외계층 위한 나눔 활발

DRB와 금정구 자원봉사센터는 Campus D 자원봉사캠프를 기반으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효(孝) Dream 나눔 Day, 짜장면 무료 나눔 Day 등이 있다.

·효(孝) Dream 나눔 Day

9월 2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한 추석맞이 효(孝) Dream 나눔 Day 행사를 진행했다. DRB 구성원 4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가해 이웃에게 선물할 Dream 박스를 제작했다. DRB 구성원들이 기증한 생필품과 직접 만든 EM 발효 주방세제, 라면, 이불 등이 가득 담긴 Dream 박스는 금사회동동 주민센터와 서2동 주민센터를 통해 이웃에게 전달됐다.

·짜장면 무료 나눔 Day

11월 5일에는 짜장면 무료 나눔 Day를 열었다. 금정구 중식협회 봉사단에서 짜장면을 조리하고 DRB 구성원을 포함한 지역 자원봉사자들이 일손을 보탰다. 또한 Campus D 파트너 단체인 남산놀이마당을 비롯한 지역 봉사단체의 공연도 펼쳐졌다. 덕분에 지역 어르신 400여분이 맛있는 짜장면을 드시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DRB는 금정구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DRB는 그동안 지역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11월 29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지역발전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정부 부처에서 후원하고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에서 주최·주관했다.

웹사이트: http://www.drbworld.com

연락처

디알비동일
기업문화팀
안유진 차장
051-520-92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