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US, TELUS International 통한 Competence Call Center 인수 협약 발표

합병으로 TELUS International 규모 크게 확장돼 기업 가치 약 50억캐나다달러로 증가

추가 성장 잠재력 있어 향후 12~24개월 안에 TELUS International 주식 상장 목표

뉴스 제공
TELUS Corporation
2019-12-09 09:20
밴쿠버--(뉴스와이어)--TELUS Corporation(T-TSX; NYSE-TU)은 TELUS International을 통해 비상장 Competence Call Center(CCC)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TELUS International은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차세대 디지털 솔루션을 설계, 개발, 제공하는 고객 경험 혁신 기업이다. Competence Call Center는 고객 관계 관리 및 콘텐츠 관리에 집중하며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리더로 이번 인수는 부채와 자기 자본을 포함해 약 9억1500만유로(약 13억캐나다달러) 규모이며 통상적인 마무리 조정을 남겨 두고 있다.

대런 엔트위슬(Darren Entwistle) TELUS 사장 겸 CEO는 “Competence Call Center 직원들과 고객들을 TELUS의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인수로 TELUS의 중요하고 차별화된 성장 동인인 TELUS International의 규모와 다양성이 크게 늘어날 것이며 추정 기업 가치 역시 크게 증가해 약 50억캐나다달러에 이르게 되었다. 두 회사의 합병으로 역량이 높아지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고객 경험과 TELUS International 브랜드의 동의어라고 할 수 있는 혁신 디지털 솔루션이 더욱 발전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이번 합병은 TELUS의 캐나다 내 세계 정상급 브로드밴드 네트워크의 발전을 뒷받침하는 것은 물론, 고객 서비스 우수성 면에서도 국제적인 리더십을 키울 수 있게 됨으로써 재정과 운영 면에서 TELUS가 보유한 강점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또한 Competence Call Center 인수로 향후 가능할 수 있는 TELUS International의 주식 상장을 12~24개월 내로 목표하게 되면서 TELUS International의 성공적인 성장 전략이 지속적으로 진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제프 퓨릿(Jeff Puritt) TELUS International 사장 겸 CEO는 “이번 발표는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자사의 모멘텀과 합쳐져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가능케 하고 우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전 세계의 중요 브랜드들이 새로운 시장 침투할 기회를 얻을 수 있게 함으로써 우리 회사의 전략적 성장이란 여정에 있어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합병 이후 TELUS International은 규모와 활동 영역, 범위가 크게 성장해 5만명의 인재가 고객 경험과 디지털 전환, 콘텐츠 관리, IT 라이프 사이클, 자문 및 디지털 컨설팅, 위험 관리, 비영업 부서 지원 등을 북미와 중앙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20개국에 위치한 50개 이상의 딜리버리 센터에서 5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1998년 오스트리아에서 설립된 CCC는 현재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8500여명의 직원들이 수상 경력이 빛나는 뛰어난 서비스를 유럽 내 11개국*에서 제공하고 있다. CCC는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와 협력한다.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미디어, 통신, 소매, 여행, 숙박 부문 브랜드가 주를 이루며 이는 TELUS International의 주요 성장 수직 시장과 일치한다. CCC 인수는 TELUS International의 유럽 내 운영과 고객층 면에서 상당한 규모의 다양화를 가져올 예정이다. 또 CCC가 보유한 역량 덕에 TELUS International은 TELUS와 TELUS의 캐나다 내 유무선 브로드밴드 네트워크를 포함해 고객들에게 자사만의 특징적인 고객 서비스 우수성을 제공할 능력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 오스트리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프랑스, 독일, 라트비아, 폴란드, 루마니아(TELUS International 기존 지사 위치), 슬로바키아, 스페인, 스위스, 터키

이번 인수는 TELUS의 중요하며 차별화된 성장 동인인 TELUS International의 규모가 상당 수준으로 커지는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수익, EBITDA, 잉여 현금 흐름 성장 등을 포함해 TELUS의 연결 재무 성과 및 영업 이익을 뒷받침하게 될 것이다. 2019 회계 연도에 CCC는 약 4억5000만캐나다달러의 수익을 신고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정 재무제표에 따르면 TELUS International은 2019년 연간 환산 합산 수익이 17억5000만캐나다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보이며 EBITDA는 약 4억캐나다달러로 증가가 예상된다. CCC의 인수 이후 TELUS와 TELUS International은 수익과 EBITDA가 즉각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TELUS International의 EBITDA 마진도 증가하게 된다. 더불어 결합된 비즈니스의 낮은 자본 집약도를 고려했을 때 이번 합병은 즉각적으로 잉여 현금 흐름의 확장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크리스티앙 르가(Christian Legat) CCC CEO는 “Competence Call Center 전 직원에게 기쁜 날이 아닐 수 없다. 양사는 고객 서비스 우수성을 높이기 위해 팀원의 발전과 참여에 집중하는 관심 문화에 뜻을 같이 하고 있으므로 두 회사의 문화가 합쳐지는 날을 기대하고 있다”며 “우리는 TELUS International 팀이 고객을 우선시하는 열정적인 태도를 공유하고, 하나의 조직으로서 고객과 팀원들의 이익을 위해 더 큰 힘을 기르고 도달 범위를 늘리며 양사의 역량이 합쳐진 성과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CC 인수 자금은 TELUS International의 비소구 지급 보증 융자와 TELUS Corporation 및 Baring Private Equity Asia (BPEA)의 추가 자본을 통해 확보되었다. 인수 거래의 일환으로 CCC 고위 경영진 또한 CCC 소유 지분의 상당량을 TELUS International에 재투자할 예정이다. TELUS Corporation과 BPEA의 자기 자본 기여는 각각 약 1억 6천 5백만 캐나다 달러와 9천만 캐나다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수 계약이 마무리되면 TELUS Corporation은 TELUS International의 지분을 약 62% 보유하게 된다. 인수는 통상적인 마지막 단계와 규제 승인을 남겨 두고 있다. 인수 계약 체결은 2020년 1분기 초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사건에 대한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앞으로 예정된 TELUS International의 Competence Call Center(CCC) 인수, 인수 거래 예정 시기, 인수 거래 및 법인 통합(CCC의 예상 매출 및 TELUS Internationa의 2019년 통합 매출액 및 EBITDA) 완료 시 발생할 수 있는 혜택, TELUS International의 IPO 예정 시기 및 인수 완료 후 TELUS International 기업가치 예상액 등이 포함된다. 미래예측진술은 그 특성상 TELUS의 추정, 추측을 담고 있으며 잠재적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인수 거래가 본 보도자료에 담긴 조건대로 완료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으며 규제당국 승인을 필요로 한다. 또한 인수를 통한 재무적 혜택(TELUS International의 기업가치 상승 등)이 실제로 발생하거나 TELUS International의 IPO가 예정된 일정 내에 완료될 것이라는 보장도 없다. 미래예측진술이 정확하지 않을 것으로 드러날 수 있는 상당한 리스크도 존재한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발표일 기준으로 당사의 예상을 담고 있으며 앞으로 그 예상은 달라질 수 있다. 실제 사건을 유발하는 몇몇 요소들이 미래예측진술의 예상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독자는 미래예측진술에 의존하지 말 것을 권고한다. 따라서 이 보도자료는 TELUS의 2019년 3분기 경영진 발표 사항 및 분석, 2018년 연례 보고서, 기타 TELUS의 캐나다(SEDAR, sedar.com), 미국(EDGAR, sec.gov) 증권당국 공시 자료 및 문서에 명시된 리스크 요소와 추정, 조건에 따라 평가되며 책임이 면제된다. TELUS는 법적으로 요구 받지 않는 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 수정할 의무가 전혀 없다.

TELUS 개요

TELUS(TSX: T, NYSE: TU)는 역동적인 세계적 정보통신 기업으로 연간 146억 캐나다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무선, 데이터, IP, 음성, 텔레비전, 엔터테인먼트, 영상, 보안을 아우르는 분야에서 1450만 고객을 연결한다. TELUS는 세계적으로 앞서가는 자사의 기술을 이용해 뛰어난 인간적 성과를 가능하게 한다. 오랜 기간 사업의 모든 측면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삼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덕분에 고객 서비스 우수성과 고객 충성도 면에서 눈에 띄는 리더로 자리매김 해왔다. TELUS Health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의료 서비스 IT 제공업체이며 TELUS International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TELUS는 모든 캐나다인을 영구적으로 연결한다는 열정적이고 사회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살고 있는 지역에 베푼다는 의미 있고 지속적인 철학으로 이어졌다. 이 철학에 고무된 사원들과 퇴직자들은 2000년부터 액수로는 7억캐나다달러, 날짜로는 130만 일에 해당되는 봉사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처럼 전례 없는 관용과 비교할 수 없는 봉사 정신 덕에 TELUS는 세계에서 가장 나눔 정신이 투철한 기업으로 거듭났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telus.com

연락처

TELUS
Media Relations
François Gaboury
(438) 862-5136
이메일 보내기

Investor Relations
Robert Mitchell
(647) 837-16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TELUS Corporatio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